경영진과 신입사원 150여명 노인종합복지관에 명절음식과 전주빵 전달
SK이노베이션 (대표이사 사장 김준) 올해 신입사원들이 자원봉사활동으로 의미 있는 첫 걸음을 내디뎠다.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 SK에너지 조경목 사장 등 경영진과 신입사원 150여명은 구정 연휴인 지난 19일 동대문/서대문 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았다.

이날 두 개조로 나눠 노인종합복지관을 찾은 신입사원들은 준비된 만두소와 만두피로 정성껏 만두를 빚고 떡국을 포장했다.

이어 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해 완성된 만두, 떡국 등 명절음식과 사회적기업 천년누리 전주제과의 전주빵 등을 전달했다.

SK이노베이션은 회사 핵심경영 철학에 대한 이해와 사회공헌 및 자원봉사문화 실천 공감을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신입사원 연수에 필수과정으로 자원봉사활동을 포함시켰다.

지난 해에는 발달장애아동 특수학교인 서울 경운학교를 찾아 벽화그리기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올해 신입사원들은 오는 27일 경영층과의 대화 및 수료식을 끝으로 두 달여의 연수를 마치는 신입사원들은 3월 2일부터 현업에 배치 돼 업무에 들어간다.

SK이노베이션 김준 사장은 “자원봉사활동은 회사가 추구하는 핵심경영 철학인 사회적 가치 창출의 첫 걸음”이라며 “회사와 사회가 함께 공존의 가치를 추구하며 그 속에서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루는 것임을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16년부터 발달장애아동과 독거노인을 중점 대상으로 한 자원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쳐 매년 전 구성원이 100%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임단협을 통해 노사가 합의한 ‘구성원 행복나눔 1% 상생기부금’ 21억 5000만원을 협력사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