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직장 내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교육
ⓒ 경서신문고령군은 지난 5일 대가야문화누리관 우륵홀에서 군청직원을 대상으로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통합예방교육을 오전, 오후로 나눠 2회에 걸쳐 실시했다.

직장 내 성희롱 등 예방 관련 교육은 양성평등기본법과 성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성폭력 방지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가정폭력 방지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공공기관이라면 의무적으로 실시해야 하는 교육으로 밝고 활기찬 직장분위기 조성과 근무의욕을 고취해 경쟁력 있는 공직사회를 형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교육에서 강의를 맡은 최현주 강사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통합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로 양평원 교원 연수 사이버강사로도 위촉돼 있으며, 서울시여성재단 전문강사로 재임하고 있고 현재 기업체, 공공기관 등에서 활발히 강의를 펼치고 있다.

고령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장 내 여성과 남성의 화합 및 조화를 도모하고, 직장 내 성희롱과 성폭력의 차이점과 경계, 성매매와 성폭력의 상관관계, 폭력에 대처하는 방법 및 예방의 중요성, 성폭력 및 가정폭력 없는 조직과 사회를 위한 방법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교육이수 후 앞으로도 성희롱 및 성폭력 없는 밝고 활기찬 직장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