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루키’ 더보이즈(THE BOYZ)의 맏형 상연이 생애 첫 예능 도전에 나선다.

더보이즈 소속사 크래커 측은 "상연이 오는 26일 첫 방송되는 tvN 신 예능 ‘우리가 남이가(연출 이근찬)’ 팀에 합류, 더보이즈 멤버 중 첫 타자로 예능 신고식을 치른다"고 20일 밝혔다.

tvN '우리가 남이가'는 ‘소통 부엌’을 콘셉트로 매회 게스트가 그동안 소통하고 싶었던 상대방에게 도시락을 전달함으로써 마음을 전하는 본격 소통 장려 프로그램이다.

MC들은 게스트가 정성스럽게 만든 도시락을 배달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이야기들을 풀어나갈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tvN ‘문제적 남자’등을 연출해 온 이근찬 PD를 중심으로 박명수, 전현무, 황교익, 배우 지일주 등 쟁쟁한 스타 MC군단이 뭉치며 방영 전부터 큰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더보이즈 상연은 이 같은 막강 MC군단의 ‘막내’이자 유일한 아이돌 멤버로 합류, 프로그램 내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데뷔 3개월 차 12인조 ‘괴물신인’ 더보이즈의 맏형 상연은 훈훈한 비주얼과 리더십, 잠재된 '예능포텐'을 겸비한 팀의 분위기 메이커로 데뷔 직후 탄탄한 팬덤을 다지고 있는 멤버다.

더보이즈의 '엄마'로 통할 정도로 팀 내 든든한 존재감을 자랑하는 상연은 특유의 유쾌한 성격, 갓 데뷔한 신예의 풋풋한 패기를 바탕으로 차세대 ‘예능돌’ 등극에 자신 있게 도전장을 내민다.

특히 상연은 지난해 방송된 더보이즈의 데뷔 전 리얼리티 <꽃미남 분식집>을 통해 오랜 숙소생활을 통해 연마한 수준급 요리실력을 공개,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한편 ‘우리가 남이가’는 26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10분 방송될 예정이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