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김재원 기자]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가 30일째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아이콘 정규 2집 ‘RETURN’ 타이틀곡 ‘사랑을 했다’는 오늘(23일) 오전 9시 기준 멜론, 엠넷, 지니, 소리바다, 올레, 네이버 등 주요 음원사이트 6곳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싹쓸이 했다.

발표된 지 1개월 가까운 시점에서도 마치 발매 초반처럼 여전히 각종 차트를 흔들고 있다.

빅뱅의 ‘마지막 인사’ 이후 최근 10년간 남녀 아이돌 그룹을 통틀어 최장 기간 1위 기록이다.

그동안 국내 8곳의 모든 음원사이트 차트 1위를 의미하는 ‘올킬’은 10일 간 기록했고 실시간, 일간 차트뿐 아니라 주간 차트도 3주 연속 정상에 올랐다.

가수들의 컴백 공세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차트 1위를 장기집권하고 있다.

이같은 결과는 지난 1월 25일 발매 당시 글로벌 차트에서도 예견됐다.

전 세계 17개국 아이튠즈 차트 1위는 물론 최대 규모 음악시장인 미국, 일본, 중국에서 나란히 뜨거운 조명을 받았다.

미국 애플뮤직 ‘베스트 오브 더 위크’에 선정되는 것을 시작으로 일본 내 앨범 종합차트에서 1위, 중국 QQ뮤직의 뮤직비디오 차트 1위를 차례대로 휩쓸었다.

아이콘은 오는 24일에는 MBC ‘쇼! 음악중심’, 25일 SBS ‘인기가요’에서 ‘사랑을 했다’의 화려한 무대를 선사한다.

jkim@sportsworld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