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우대, 진료비 할인…여행, 건강관련 혜택 제공[스포츠월드=강민영 기자] IBK기업은행은 여행, 건강 등 실버세대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나이야가라 통장’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나이야가라 통장’ 개설 고객은 가입 기간 중 ▲환갑, 칠순 등 기념일 ▲자녀 결혼 ▲여행(미화 200달러 이상 외화 환전) ▲공적연금 수령 등 이벤트를 맞이할 경우 각각 0.2%포인트씩 최대 0.4%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또 가입자의 병원비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의료 서비스 전문기업 ㈜케어랩스와 제휴해 병원 치료비(안과, 치과, 건강검진 등) 할인정보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외화 환전 고객에게 70% 환율 우대를, 이 상품에 10만원 이상 자동이체 등록을 한 고객에게는 교통 상해사망보험 무료 가입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상품은 적립식 중금채(중소기업금융채권) 상품으로 계약기간은 1년부터 3년까지 연단위로 지정 가능하며, 연말까지 가입한 고객에게 제공하는 0.2%포인트 추가 우대금리를 포함해 최대 연 2.6%(3년 만기) 금리가 적용된다.

한편 기업은행은 상품출시를 기념해 내년 상반기까지 상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4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200만원 1명, 100만원 1명, 50만원 2명)을 증정하고, 총 600명의 고객에게 영화관람권(선착순 300명, 연말까지 가입한 고객대상 300명 추첨)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mykang@sportsworldi.com기업은행은 15일 실버세대를 위한 ‘나이야가라 통장’을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