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청(교육장 김재화)은 지난 4일, 2014년 군위 책사랑 축제를 '삼국유사와 함께 펼치는 독서 올레! 축제 한마당!' 이란 주제로 개최했다.

 이번 책사랑 축제는 각 학교의 독서 교육활동 결과물을 전시한 12개 전시마당과 체험 활동 5개 마당, 도전! 독서 골든벨, 책사랑 강연회, 인형극(호랑이 형님) 공연 등 다양한 독서 체험 활동을 경험하는 기회가 됐다.

 한편, 학생들에게 독서 관련 체험 행사를 통해 책을 읽고 학교도서관을 잘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다양한 문화 활동을 통해 새로운 독서 문화 체험의 장을 제공하는 책사랑 축제가 됐고, 포토존 꾸미기, 우드아트, 갤리그라피, 풍선아트, 북아트 체험활동을 하게 해 학부모와 학생들이 흥미 있게 참여 하도록 했고, 인형극으로 호랑이 형님을 공연하여 학생들이 행사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심후섭 작가는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집에서는 아들과 딸, 학교에서는 학생과 친구, 사회에서는 미래의 주역인 청년인 나는 큰 꿈을 세우고, 자신을 아름답게 꾸미며, 새롭게 생각하고, 남을 배려하고, 어려움을 이겨내며, 정성을 다해 기록하고, 자신의 생각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사람이 되자"고 말했다.

 특히, 김재화 교육장은 "책속에는 많은 사람을 만날 수도 있고, 가보고 싶은 곳을 갈 수도 있어 상상력을 풍부하게 하고, 꿈을 이뤄 가는데 좋은 길잡이가 된다고 강조하면서, 이번 독서 행사를 통해서 학생들이 자신이 꿈꾸는 것을 책을 통해서 이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