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만에 찾아온 열흘간의 기나긴 추석 연휴. 다들 즐거운 마음으로 푹 쉬고 맛있는 음식도 맘껏 먹다 보니 급격히 살이 찐 것 같아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명절음식은 기름지거나 육류 위주가 많다 보니 평소처럼 먹어도 살이 찐 느낌을 받게 된다.

게다가 긴 연휴로 인해 연휴 후유증까지 겹쳐 몸도 피곤하고 더욱 힘들기만 하다.

급격히 찐 살이라고 생각해 대부분 사람들은 급하게 운동을 시작하고 계획 없이 강도 높은 운동을 한다.

하지만 무리한 운동은 몸에 무리를 줄 뿐 올바른 지방감소가 되기 어렵기 때문에 전혀 도움이 되지 못한다.

또한, 연휴 이후 미뤄둔 업무로 인해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들의 경우 시간을 내 운동하기 더더욱 어려운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올바른 다이어트 계획을 미리 세우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전문 병원이나 클리닉을 방문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에 제주 노형동 와인피부과 심형준(피부과전문의) 원장은 "연휴 동안 과식, 폭식으로 인해 급격히 살이 찔까 걱정하여 연휴가 끝나자마자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급하다고 하여 단기간 다이어트를 하는 것보다 꾸준하게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자신의 체형, 상태에 따라 그에 맞는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 전문 시술을 병행하는 것이 부작용 없는 올바른 다이어트가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최근 와인피부과에서는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도 수술 없이 지방 감소를 도와줄 수 있는 다양한 시술들이 있는데, 그 중 트루스컬프를 이용한 시술은 비절개 RF고주파를 이용해 피부 속 지방세포를 감소시켜주고 동시에 피부 타이트닝 효과에 도움될 수 있다.

또한 트루스컬프는 페이스 핸드피스와 바디 핸드피스가 나누어져 있어 군살, 복부, 허벅지 등 이외에도 기존 지방감소를 도와줄 수 있는 시술들과 다르게 옆구리, 종아리까지 모든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다.

다만 시술에 의존하는 것보다 무리하지 않는 꾸준한 유산소, 무산소 운동과 식이요법이 병행되어야 원하는 결과를 보다 빠르게 얻을 수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한다.

한편, 제주 와인피부과에서는 뷰티 클리닉으로써 장비와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기미, 잡티, 주근깨와 같은 피부문제부터 안티에이징, 비만 쁘띠 시술까지 다양한 시술 프로그램으로 개원 이후 많은 환자들이 찾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