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유사와 함께하는 독서 올레!
군위초등학교(교장 황옥곤)는 4일 학교강당에서 군위초 5~6학년 학생, 군위중 학생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군위 책사랑 축제’를 가졌다.ⓒ N군위신문이 행사는 독서교육을 활성화하고,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독서 능력을 기르기 위해 마련됐으며 초청특강, 연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군위 책사랑 축제’에서는 , 등 작품을 저술한 아동문학가 이후섭 선생을 초청하여 특강을 진행했다.

또 독서 골든벨, 북 아트, 캘리그라피, 우드아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독서교육을 실시했다.ⓒ N군위신문특히 ‘호랑이형님’ 인형극을 공연하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각 학교별로 독후결과물, 동아리활동 결과물 등을 전시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끌었다.

축제에 참가한 군위초 학생들은 “교과서에 실려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직접 쓰신 작가를 실제로 만나니 신기했다.인형극으로 본 ‘호랑이 형님’을 도서관에서 빌려 책으로 직접 읽어보아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군위초 황옥곤 교장은 “어쩌다가 마음이 내키면 하는 독서가 아니라 습관처럼 독서하는 힘, 그것이 학생들의 인생을 바꿀 수 있다.이번 행사를 계기로 삼아, 앞으로 학생들에게 독서습관을 길러줄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