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가장 핫한 경주마는… 10일부터 인기투표한국마사회(회장 이양호)가 렛츠런파크 서울 연도대표상 시상식을 준비하며 고객 인기투표를 마련했다.

오는 10일(일) 오후 6시부터 시작되며 16일(토) 24시에 마감된다.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참여할 수 있다.

마사회는 해마다 연말 한 해 최고의 활약을 보인 경주마 및 말 관계자를 선정하여 시상한다.

2017년 연도대표상 시상식은 21일 오후 4시 30분부터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서울 럭키빌 컨벤션홀에서 진행된다.

시상분야는 최우수 국내산마 등 12개 부문이다.

투표 부문별 1개의 후보를 선택할 수 있으며 1인 1회로 제한된다.

한편, 이번 인기투표에 참여한 고객 중 20명을 무작위 추첨하여 각 5만원 상당의 마토 구매권을 증정한다.

▲마사회,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 교류행사한국마사회는 오는 11∼12일 이틀간 렛츠런파크 서울(과천경마공원)에서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 교류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말산업전문인력 양성 과정 수료생, 말산업분야 현장 재직자, 양성기관 학생, 졸업생 등 관계자간 소통의 장 마련 및 진로개발 정보 제공 전문가 강연, 승마 현장실무 교육 행사로 이루어 질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인재교육원에서는 말산업분야 배출 인적자원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교육을 통하여 말산업분야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해나갈 계획이다.

▲2017년 유소년승마지도 과정 수료식 개최한국마사회는 지난 1일 2017년 유소년승마지도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마사회는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전문 직업훈련을 통해 실무역량과 기본소양을 갖춘 말산업 전문인력을 육성, 말산업분야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인재교육원은 2017년 말산업 분야의 유망직종인 말조련·승마지도·재활승마·말관리·유소년승마지도 5개 분야에 대한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55명의 교육생을 배출하였다.

교육기간은 과정별로 2개월에서 7개월이고 교육비는 전액 국가에서 지원된다.

그 중 ‘유소년승마지도 과정’은 유소년 승마활성화를 통한 승마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17년 신규 개설된 과정으로 말 관련 실무 및 기승법 교육과 더불어 유소년지도법 및 아동심리학 등 유소년 지도관련 특화과목을 편성했다.

수료생들은 전원 승마장등 말산업체에서 근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