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공감·현장 소통 행보 일환 공담대 형성·청년문제 해결 나서 지역 취업난·산업발전 계획 등 다양한 주제에 걸쳐 의견 나눔
계명대학교가 지난 6일 권영진 대구시장이 계명대 성서캠퍼스 운제실에서 '대구 청년, 대구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시정공감 현장 소통 시장실'의 하나로 권 시장이 청년층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청년문제 해결을 함께 고민하기 위해 지역대학을 찾아가며 소통의 시간을 가진 것이다.

 이날 특강에는 계명대 재학생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의 역사와 유래를 통해 대구가 어떤 도시인가를 설명하고 학생들의 가장 큰 관심사인 지역의 취업 문제를 비롯해 기업유치와 지역 산업발전 계획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며 시장과 학생들이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됐다.

 권 시장은 "대구는 역사적으로 창의와 혁신의 도시며 다방면으로 뛰어난 도시다"며 "여러모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미래산업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다같이 관심을 가지고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으로 바꾼다면 뭐든지 다 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권 시장은 특강 전 계명대 미래산업사용성평가센터를 방문해 사용성평가에 대해 기업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그 동안 추진해오던 사항에 대해 보고를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