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강민영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6일 국내 중소형빌딩 매매업계의 선도 기업인 리얼티코리아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KB부동산 리브온(Liiv ON)’ 앱에 상업용 빌딩 매물 콘텐츠를 추가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서울 여의도 세우빌딩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KB국민은행 고창영 부동산금융부장, 리얼티코리아 유진석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리얼티코리아는 상업용 빌딩 매입·매각 전문회사로 국내 최초로 빌딩 매매DB를 구축하고 상담 고객의 니즈에 맞는 매물 관리 및 컨설팅 업무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이다.

또한, 지난 2016년에는 KB국민은행과 부동산투자자문업 관련 업무제휴를 체결하고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고창영부장은 이날 "이번 업무제휴로 KB부동산 리브온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더욱 다양하고 신뢰할 수 있는 부동산 매물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며"KB국민은행의 상가정보통합시스템과도 추가적으로 연계해 빌딩 매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는 빌딩 매물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B부동산 리브온은 고객에게는 편리한 부동산 서비스를, 참여 중개업소에는 무료 매물등록과 홍보 기회를 제공하는 개방형 오픈 플랫폼 정책을 지향하고 있다.

mykang@sportsworldi.com KB국민은행 고창영 부동산금융부장(오른쪽)과 리얼티코리아 유진석 대표가 업무제휴 협약식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