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은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 C-1블록에 짓는 '힐스테이트 동탄2차'를 분양한다고 밝혔습니다.
'힐스테이트 동탄 2차'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8층, 4개동, 총 679세대(아파트/오피스텔)로 공급됩니다.
또한 전체 1층의 70개 호실로 구성된 판매시설이 계획돼 다양한 업종의 편의시설이 입점할 예정입니다.
이 단지는 첨단산업체, 연구소, 벤처시설이 복합된 첨단산업클러스트인 동탄 테크노밸리 인근에 위치해 배후주거지로 인기가 높습니다.
현재 입주가 완료된 한미약품 연구센터를 비롯해, 지역 기업과 외국인 투자기업 등이 연계된 업무시설이 입주합니다.
동탄 테크노밸리 인근에는 약 2만 5,000명이 근무하고 있는 삼성전자 화성캠퍼스와 한림대 동탄성심병원이 있어 직주근접 수요도 기대됩니다.
'힐스테이 동탄 2차'는 SRT 동탄역을 이용해 서울 수서역까지 15분대에 도착할 수 있고, 내년에는 GTX A노선도 개통될 예정이라 서울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단지 주변으로 교육시설과 생활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치동초등학교가 도보 거리에 위치하고, 인근에는 이마트 동탄점, CGV동탄, 코스트코 공세점, 롯데아울렛(예정), 이케아(예정) 등이 있습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동탄 테크노밸리 직주근접 단지이며, SRT 및 GTX A노선 등 우수한 서울 접근성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힐스테이트 동탄 2차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967-1830에 위치해 있고, 입주는 2021년 1월 예정입니다.
이지효기자 jhlee@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