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일부터 4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국내 최초 대규모로 열려새로운 개념의 라이프스타일 페어인 "뚝딱뚝딱 수제박람회"가 (주)팀마이스 주최로 오는 3월 2일(금)부터 4일(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 된다.

수제박람회는 첨단 산업이 발달하고 기술 혁명이 이루어 질수록 수제 산업은 다시 부활하고 있는 점에 착안하여, 새로운 개념의 라이프스타일 페어로 기획되었다.

최근 핸드메이드는 아트 & 공예 분야를 넘어서서 수제 구두, 수제 맥주, 수제 디바이스 등 우리 일상생활의 전 분야로 확대되고 있으며, 영국 BBC에서는 이를 두고 "수제혁명"이라고 하고 있을 정도로, 이제 수제는 어느 특정 고객이나 명품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닌, 전 세계적 트랜드이자 하나의 산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번 수제박람회에는 성수동 오매, 아트 & 공예, 봉제와 함께 수제화/수제디저트/수제맥주/반려동물용품/수제인형/IT기기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들이 참가한다.

또한, 미래공작소에서는 수제 산업의 미래를 엿볼 수 있으며, 수제 반려동물관, 수제 푸드 페스타, Art & Living 특별관을 통하여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한다.

수제박람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단순한 핸드메이드 장터 개념을 벗어나 유통 판로 개척 및 홍보 채널을 극대화함은 물론, 수제 산업을 지속가능한 21세기형 문화산업으로 육성하고 지역별 수제 역량과 인프라를 활성화하여 수제 산업을 새로운 문화산업으로 정착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