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의 생일을 축하하는 영상이 뉴욕 타임스퀘어 광장 전광판을 수놓았다.

뉴욕 현지시간으로 22일 오전 10시, 타임스퀘어 광장에 문재인 대통령의 생일을 축하하는 영상이 빛을 발했다.

이어 트위터 등 SNS를 타고 문재인 대통령 생일 축하 영상이 전 세계로 퍼졌다.

광고는 23일 오전과 오후 그리고 24일 오전 10시부터 5분간 상영된다.

영상에는 "우리의 대통령이 되어주어서 감사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2012년 대선 출마선언과 2014년 광화문 단식, 지난해 촛불 광장 등 문재인 대통령이 당선되기까지 모습이 담겨 있다.

이어 "당신처럼 훌륭한 대통령을 가진 우리는 축복받았습니다.해피이니데이 문재인 대통령의 66번째 생일을 축하합니다"라는 문구를 담고 있다.

영상 끝무렵에는 '천연털실뜨개모임'이라는 게시자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다.

광고는 '오소리햅번'이라는 한 트위터 이용자가 기획한 것으로 그는 14일 트위터에 '타임스퀘어 광장에 문재인 대통령의 생일 광고를 게재하겠다'며 광고비 결제 내역을 공개했다.

아울러 광고에 사용할 사진과 문구를 모집한다며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사람의 자원도 받고 있다고 알렸다.

이 보다 앞서 국내에서도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의 대통령의 생일을 축하하는 광고를 했다.

지지자들은 11일 서울시내 18개 지하철역 37개 광고판에 문재인 대통령의 생일 축하 광고를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