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브로드컴이 퀄컴을 인수하는 데 사용하기 위해 천억달러의 대출을 월가 은행들로부터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WSJ은 양측이 인수 시도에 대해 논의 하기로 합의했으며, 이번 주 초쯤 만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습니다 4. 트럼프 정부가 국제우주정거장을 민영화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백악관은 2024년 이후로는 국제우주정거장에 대한 예산 지원을 중단하고 민영화 절차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3. 알리바바가 중국 2대 가구 업체인 쥐란즈자 지분 15%를 9,500억원에 사들인다고 밝혔습니다. 블룸버그는, 알리바바의 이번 지분 인수를 오프라인 유통 소매시장 확대의 연장선으로 해석했습니다.
2. OPEC이 올해 미국의 셰일유 생산 증가 전망으로, 비회원국의 공급 전망치를 상향 조정했다는 소식입니다. OPEC은 월간 보고서에서, 비회원국의 원유 공급은 하루 140만 배럴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1. 믹 멀베이니 백악관 예산관리국 국장이 올해 재정적자가 늘어나 금리가 급등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9일 통과된 임시 예산안이 정부 지출 상한선을 3000억달러 가량 늘리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어 적자 규모는 더욱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5. 아마존이 이례적으로 수백명의 감원에 나섰습니다. 아마존의 전통 사업인 소매유통 분야의 인원을 감축한다고 밝혔지만, 신사업 분야는 적극적으로 채용에 임할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4. 작년 12월 폭스 인수전에서 디즈니에 밀렸던 컴캐스트가 인수 시도를 재개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컴캐스트는 자체 가격 조정을 끝마친 후, 인수 재개 여부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3. 미국의 대표적인 방위산업체 중 하나인 제너럴다이내믹스가, 정보기술 업체 CSRA를 총 96억달러에 인수하기로 했습니다. 회사는 이번 인수로 사이버 보안 제품 영역을 더욱 확장한다는 계획입니다.
2. 트럼프 대통령이 한,중,일을 직접 언급하며, 무역 상대국에 상호 호혜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오늘 구체적 규제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호혜세를 통해 불공정한 무역을 바로잡겠다는 의견을 내비쳤습니다.
1. 트럼프 대통령이 1조 5000억달러 규모의 인프라 투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계획안에서는, 연방정부가 향후 10년간 2000억 달러의 재정을 투입해 인프라 확충에 나설것이라는 계획을 담았습니다. 또 사업 허가 기간을 2년으로 축소하고, 사적 사업채의 사용을 확대하는 방안도 추가됐다고 보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