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기술교육원과 협약 기업역량향상 상호 업무협력
DGB대구은행 기업경영컨설팅센터와 현대로템㈜ 기술교육원은 6일 DGB대구은행 제 2본점에서 ‘기업역량향상을 위한 상호업무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

본 협약은 중소기업의 전사역량 향상을 위한 자문, 교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DGB대구은행 기업경영컨설팅센터의 컨설팅서비스역량과 현대로템㈜ 기술교육원의 인적자원 교육훈련서비스 역량을 상호 연계해 진행된다.

중소기업에 경영진단, 경영컨설팅, 직무능력향상을 위한 교육훈련 등을 지원해 향후 중소기업 근로자의 직무수행에 필요한 지식이나 기술, 태도 등을 향상시켜 사업장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확보하고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서 컨설팅 및 교육훈련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양사는 상호 업무협약을 통한 첫 번째 공동사업으로 지역 스타기업부터 지원해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며 향후 직무능력향상과정(재직자), 양성과정(미취업자, 실직자), 맞춤식 과정(방문 혹은 합숙교육, 기업희망 교육과정, 유급휴가과정은 최저임금 150%지원)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교육과정으로는, 설계, 기계, 품질, 생산, ISO, IATF, 인사, 엑셀활용, 직급별 역량개발, 용접실습 과정과 방문패키지프로그램(조직문화개선 코스, 품질향상 코스, 생산성 향상 코스, 국제규격 코스) 등으로 구성되며 DGB대구은행 교육장, 현대로템㈜기술교육원 교육장, 기타 기업이 원하는 교육장에서 모두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합숙과정 일부 경비 외에는 모두 무료로 진행돼 지역 중소기업장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로템㈜ 기술교육원 백시욱 원장은 “기업 핵심역량인 인적자원의 직무역량은 조직 성과 및 기업 성패의 핵심이다.우수 인재의 지속 양성·발굴을 초일류기업 도약의 필수조건으로 생각하며 본 협약을 통해 기업의 미래경쟁력을 향상시켜 나간다는 사명감으로 진행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DGB대구은행 서정동 상무는 “본 업무협약을 통해 직무능력향상에 필요한 교육훈련서비스를 경영컨설팅과 연계해 지역 중소기업에 제공함으로써, 근로자들이 핵심역량을 갖춘 경쟁력 있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하면서 “각 기업 특성과 필요성에 따른 맞춤식 경영컨설팅과 교육훈련서비스를 다년간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산업인력공단 우수 직업훈련기관 선정 및 직업능력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현대로템㈜ 기술교육원과 함께 힘을 합치게 돼 영광이다”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