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보이그룹 업텐션이 미스터리한 숫자 메시지를 공개했다.

지난 22일 업텐션의 공식 트위터를 통해 멤버 별 사진과 함께 다른 설명 없이 숫자와 이름만 적혀 있는 메시지가 공개됐다.

이날 오전 10시 가장 먼저 샤오의 사진과 함께 숫자 ‘9’가 공개됐으며, 이어 10분 후 규진의 사진과 숫자 ‘14’가 공개됐다.

또 밤 10시에는 리더 진후의 사진과 숫자 ‘22’이, 10분 후에는 웨이의 사진과 또 한 번 숫자 ‘9’가 주어져 팬들에게 혼란을 안겼다.

가장 먼저 샤오의 사진과 메시지를 접한 팬들은 "9일에 컴백하는 것 아니냐", "’9일에 티저가 공개될 것 같다"라고 추측을 시작했으며 이어 규진의 사진과 또 다른 숫자가 등장하자 "혼란스럽다", "이게 무슨 뜻이지?", "9일에 티저 공개하고 14일에 컴백하나?" 등 뜨거운 관심을 보이며 공개된 숫자의 의미에 대한 추리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앞서 업텐션은 지난 15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멤버 한 명이 ‘2018년 3월 허니10을 초대합니다 from.업10션’이라는 문구를 쓰고 있는 영상을 공개해 ‘2018년 3월’이 의미하는 바에 대해 궁금증을 남기고 3월에 컴백할 것으로 팬들의 기대감을 모았다.

한편 업텐션은 지난 1월 발매한 일본 두 번째 싱글 ‘WILD LOVE’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대세 한류 아이돌’로 부상했다.

giback@sportsworld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