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365mc병원 개원 맞아/국제학술대회 성황리에 열려국내외 최신 비만 치료법을 소개하는 ‘2018 국제 비만 의학 학술대회’가 18일 대전 글로벌365mc병원 하나만홀에서 개최됐다.

글로벌365mc병원 개원을 맞아 대한지방흡입학회 주최로 열린 이날 학술대회에는 국제적인 비만 전문가 미국 클리블랜드 클리닉 매튜 크로 교수를 비롯한 국내외 비만 의학 석학들이 대거 참석했다.

행사는 ‘비만 수술과 체형관리의 필요성에 대한 세션’과 ‘지방흡입 및 람스 세션’으로 나눠 열렸다.

매튜 크로 교수는 이날 비만 수술 세션에서 ‘고도비만수술의 장기적 효과와 체형 관리의 필요성’을 주제로 발표했다.

크로 교수는 각국의 비만도 상승에 따른 비만 치료의 중요성과 고도비만수술의 역할을 조명하는 한편 고도비만수술 안전성과 효과를 유지하기 위한 최신 방법을 소개했다.

뒤이어 순천향대 김용진 교수는 ‘왜 의사들은 아직도 비만수술에 비협조적인가’를 주제로, 365mc 천호점 조민영 대표원장은 ‘선제적 체형변화는 체중감량에 매우 강한 동기를 제공한다’는 내용의 논문을 발표했다.

지방 흡입과 지방 흡입 주사시술인 ‘람스(LAMS)’ 세션에서는 글로벌365mc병원 손지혁 원장이 ‘복부 지방흡입 시, 복부 성형술 없이 지방흡입 단독으로 처진 배 교정하기’에 대해 발표했다.

‘대용량 지방흡입 시, 지연성 출혈에 의한 혈색소 감소에 대한 고찰 및 대처’(글로벌365mc병원 권민성 병원장)와 ‘지방흡입술 단독으로 힙주름의 모양 개선하기’(글로벌365mc병원 안재현 병원장) 등의 최신 비만 치료 관련 눈문 발표가 이어졌다.

글로벌365mc병원 이선호 대표병원장은 "365mc는 각종 국제 학술 행사를 통해 지방 흡입의 지식과 경륜, 다양한 노하우를 교육하는 활동을 해왔다"며 "향후에도 우수한 비만 의학 분야 인프라는 비만 치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지방흡입학회는 국내 유일한 지방흡입 학회로 지방흡입술의 학술·연구 발전 및 학문 교류 증진을 위해 정기적인 세미나를 하고 있다.

지난해 5월에는 미국 최대 미용의학회인 AAAM와 공동으로 ‘AAAM학회 라이브 워크숍’을 국내 처음으로 진행했다.

박태해 선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