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 50% 저축한 후 소비해야 / 청약저축·적립식 펀드 가입을요즘 은행에 갈 일이 거의 없어졌다.

시간이 절약되는 장점이 있기도 하지만 누군가에게 코칭을 받지 못해 자산을 모으는 방법을 전혀 배우지 못하는 단점도 있다.

새내기 직장인이라면 은행을 방문해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것이 재테크의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새내기 직장인을 위한 재테크 노하우 7가지를 정리해 보았다.

1. 매달 월급을 받아서 해야 할 일먼저 저축을 하고 소비를 하기를 권한다.

소비 중심인 요즘 세대들은 소비를 하고 저축을 하려고 하니 목돈 만들기가 쉽지 않다.

더더욱 은행을 방문하지 않으니 저축에 대한 필요성을 더 느끼지 못하는 듯하다.

2. 주거래은행을 이용하면 인터넷은행보다 더 유리한 점이 있을까? 급여통장을 개설하거나 카드에 가입하려면 은행 영업점 방문은 인터넷은행에 비해 번거로움은 있다.

하지만 다양한 은행의 혜택을 설명 받으면 금융거래에 대한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다.

특히 회사에서 거래하는 주거래은행을 활용하면 추후 대출이 필요할 때 금리를 0.1%포인트라도 낮게 적용받을 수 있다.

3. 자산관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체크카드만 사용하면서 "‘금융’ 하면 머리도 아프고 모르겠다"며 부모님이 알아서 해주겠지 하는 경우가 많다.

요즘은 저금리 시대로 부모님 세대와는 다른 투자 상품 가입에 관심을 더 가져야 한다.

주거래은행을 이용하는 경우 은행에서 무료 재무설계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니 상담 신청해 스스로 재무설계를 해보는 게 좋을 듯하다.

4. 계획적인 소비는 어떻게 해야 하나 용돈 등 적은 돈만 관리하다 갑자기 고정적인 수입이 들어올 경우 자칫 과한 소비를 할 수 있다.

직장 새내기인 경우 월급의 50%는 저축을 하고 그 후 소비를 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5. 금융 상품 가입 전 해야 할 일은자기 자신의 투자성향을 잘 알아야 한다.

먼저 은행 모바일뱅킹을 이용해 투자성향을 체크한 뒤 자신에게 맞는 투자상품 포트폴리오에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6. 종잣돈을 모으는 방법은직장 초년생인 경우 적립식 펀드를 추천한다.

적어도 2~3년 동안 매달 꾸준히 정액으로 입금하여 만기시점에 주가지수를 확인한 뒤 지수가 고점일 때 환매 시기를 찾으면 좋을 듯하다.

주택청약 종합저축도 가입해 향후 아파트 청약 기회를 준비하는 것도 좋다.

7. 수입을 100으로 봤을 때 분배를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100-나이’만큼 투자상품에 투자하라는 이야기가 있다.

직장생활 3~4년 후 필요한 결혼자금을 마련하고, 결혼 후 연금을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20대의 경우 50% 이상은 저축, 10%는 보험, 나머지는 소비하는 패턴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