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한 부부가 자연산 굴을 먹다가 진주를 발견하는 행운을 거머쥐었다.

최근 영국 디아르고스 등 외신에 따르면 신혼부부가 양식이 아닌 자연 상태의 굴에서 희귀 진주를 발견해 화제가 됐다.

부부는 지난 4년간의 노력 끝에 최근 내 집을 마련했다.

두 사람은 이를 기념하고자 샴페인과 닭고기, 굴 등을 구매해 요리를 만들어 파티를 열었다.

오붓한 저녁 시간. 부부가 준비한 음식을 먹으며 분위기를 내기 시작하던 찰나 남성은 입안에서 전해진 느낌에 불쾌함을 느꼈다.

그는 당시 접시에 담긴 닭고기 뼈가 굴속에 들어간 것으로 생각하며 얼얼해진 턱을 열고 조심스레 음식을 뱉어냈다.

하지만 음식에서 나온 건 닭 뼈가 아닌 진주였다.

그것도 은색과 어두운 회색빛을 내는 각각의 두 종류였다.

두 사람은 뜬금없는 진주에 놀라고 인터넷에서 진주에 대해 검색하곤 또 한 번 놀랐다.

자연산 굴에서 진주가 나올 확률은 약 1만 2000분의 1의 확률이며, 발견된 회색 진주는 남태평양에 서식하는 종에서만 나오는 것으로 확인됐기 때문이다.

부부는 "첫 번째 소유하게 된 집에서 연 파티에 하늘이 진주를 선물로 보낸 듯하다"며 "진주를 가공해 반지로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부부가 발견한 진주는 최소 1000파운드(약 150만원)의 가치가 있을 거로 평가됐다.

양식장 굴의 진주 생산은 50%에 못 미치는 것으로 전해졌으며, 자연 상태의 굴은 이보다 더 낮은 거로 알려졌다.

이동준 기자 blondie@segye.com사진= 디아르고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