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콘텐츠기업 로엔엔터테인먼트의 ‘음악콘텐츠컴퍼니’가 원스톱 마케팅 패키지를 제공하는 ‘2go 프로젝트’를 론칭한다.‘2go 프로젝트’는 성장 가능성이 있는 아티스트를 발굴해 마케팅 콘텐츠 기획부터 프로모션까지 전반적인 마케팅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프로젝트다.‘2go 프로젝트’ 명칭은 ‘2(together)+go(高)의 합성어로, 기획사와 로엔이 같은 목표를 가지고 함께 정상을 향해 나아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2go 프로젝트’는 마케팅 기획 단계에서부터 발매 후 홍보·마케팅까지 체계적인 컨설팅을 지원한다.

더불어 로엔의 전문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멜론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활용해 콘텐츠 기획, 메시지 수립 등 과정별 컨설팅을 실시하고, 발매 후 케어까지 책임진다.

더불어 멜론, 1theK 등 로엔의 핵심 마케팅 채널 활용은 물론 SNS 음악 커뮤니티까지 아우르면서 소비자에게 음악의 가치를 심도 깊게 전달할 기회를 선사한다.

실제로 ‘2go 프로젝트’ 론칭 전 로엔의 마케팅 패키지를 통해 멜로망스, 모모랜드는 역주행의 주인공이 됐다.

또한 올해 2월 발매된 ‘폴킴 싱글앨범-느낌’ 역시 아티스트 최고 기록인 멜론 실시간 차트 13위를 기록하며 숨겨져 있는 아티스트를 발굴하기도 했다.

허준혁 로엔엔터테인먼트 유통그룹 그룹장은 "2go 프로젝트는 향후 전용 오리지널 콘텐츠 개발 등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발전시켜 음악 시장의 저변과 콘텐츠 확대에 기여하고, 기획사들과의 발전과 상생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으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