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최원석 기자] 오스템임플란트(048260)는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오스템월드미팅 2018(OSSTEM World Meeting 2018 in MOSCOW)'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오스템월드미팅은 전 세계 치과의사를 초청해 진행하는 대규모 국제 치과 학술 심포지엄으로 2008년 시작해 올해 11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다.

서울을 비롯해 방콕, 북경, 타이페이, 상해, 부산, LA, 로마 등 세계 주요 도시를 돌아가며 진행해 왔다.

올해는 치과산업이 급성장 중인 러시아에서 개최되며, 역대 최대 규모인 세계 36국, 1700여명의 치과의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강의와 실기를 겸한 현장 실습인 핸즈온(Hands-on)을 시작으로 총 4개 세션에 7개의 강연과 라이브서저리(Live Surgery1) 로 심포지엄이 진행되며 미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오스템 유저들이 연자로 나서, 오스템 제품을 이용한 임상 케이스를 소개한다.

라이브서저리는 오스템의 컴퓨터 가이드 서저리 시스템인 원가이드를 활용한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할 예정으로 오스템의 온라인 교육사이트 '덴플'을 통해 전 세계 생중계된다.

심포지엄에 참여한 치과의사는 물론, 현장 직원까지 모든 인원이 어우러지는 '오스템 월드나이트'를 진행, 다채로운 공연과 이벤트를 통해 친분을 쌓고 교류할 수 있는 자리 또한 마련한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오스템 월드미팅은 수준 높은 강연을 위해 세계 각국의 저명한 연자들을 모시기 위해 매년 심혈을 기울인다"며 "치과의학분야의 수준 높은 강연을 통해 세계 치과계가 함께 성장하고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오스템임플란트 최원석 기자 soulch39@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