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달의 다가오면서 자녀 또는 부모님과 함께 할 휴가를 계획하는 사람이 많다. 이에 호텔업계에서는 가정의달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담은 패키지는 물론, 호텔 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
부산롯데호텔은 5월 5일 어린이 날을 앞두고 투숙객 대상 다양한 이벤트와 서비스, 전용 상품을 준비한다. 오감발달 놀이, 어린이 전용 북패드 대여서비스, 인형 딜리버리 서비스 등 호텔에서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5월 5일 어린이날 당일 호텔 42층 칼튼룸에서 패키지 이용객을 대상으로 '오감발달오터치' 이벤트가 진행된다. 패키지 1실당 부모 1명과 3~5세의 유아 1명이 약 40분간 다양한 오감발달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오감발달교육연구소가 개발해 진행하는 언어리듬,오감놀이 등은 아이의 발달은 물론 부모와 자녀의 애착관계 형성에도 도움을 준다. 이 호텔은 어린이를 동반한 고객을 위해 전자책 등 1만여개의 콘텐츠가 탑재된 웅진북클럽의 북패드를 무상으로 대여하는 서비스도 운영한다. 체크인때 혹은 투숙 중에 프런트 데스크에 요청해 대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어소시에이티드 위드 풀만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해피 투게더(Happy Together)’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한 달간,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풀만의 객실 패키지를 이용해 투숙하는 모든 고객에게 슈렉, 쿵푸팬더 등 애니메이션 캐릭터 얼굴 모양의 “드림웍스 캐릭터 마스크팩”을 제공한다. 이용하는 패키지 상품의 혜택에 마스크팩이 추가 선물로 증정되는 것으로 가정의 달을 맞아 호텔을 찾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더불어, SNS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투숙 기간 중 마스크팩과 함께 사진을 찍어 개인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에 #해피투게더 #그랜드앰배서더서울풀만 해시태그를 달아 업로드 시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 스파 오셀라스 컴포트존 제품, 케이크 교환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6월 호텔 공식 SNS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은 어린이 날을 맞이하여 사랑하는 자녀에게 특별한 어린이날을 선물할 수 있는 ‘쿠킹 투게더 패키지’를 2018년 5월 5일 하루 동안 선보인다. 온 가족이 함께 여의도 한강공원, 생태공원, 샛강 등 봄나들이와 더불어 컨템포러리 레스토랑 파크카페 내 라이브러리에서 진행되는 키즈 쿠킹 클래스와 함께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쿠킹 투게더 패키지’는 완벽한 취사 및 세탁 시설을 갖춘 스위트 형의 1베드룸 아파트 또는 1베드룸 스위트 객실 내 1박과 더불어 디너 뷔페 성인 2인, 만 12세 미만 자녀 1인이 제공되며 메인 요리로 성인 2인에게는 호주산 등심 스테이크, 자녀에게는 젤라또 아이스크림 1개가 제공된다. 키즈 쿠킹 클래스는 호텔 주방장의 쉽고 재미있는 설명을 즐기며 아이들이 직접 케이크, 솜사탕 등 직접 손으로 만들고 장식하며 만드는 과정을 통해 재료의 이름과 영양성분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완성된 음식을 먹으며 다이닝 에티켓까지 배울 수 있어 교육은 물론 재미까지 더해준다. 모든 아이들에게는 주방장 모자, 앞치마, 기념사진 촬영 및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 키즈 쿠킹 클래스 수료증이 제공되며 함께 참석하는 부모와의 의미 있는 시간을 선물한다. 키즈 쿠킹 클래스는 저녁 6시~8시 30분까지 이용 가능하며 최대 18명까지 신청 가능하다.
더 플라자에서는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5월 4일부터 6일까지 유명 작가들이 선보인 캐릭터를 활용해 다양한 클래스를 선택적으로 진행하는 ‘크리에이티브 아트 플레이 위드 더 플라자 (Creative Arts Play with THE PLAZA)’ 패키지를 한시적으로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도심 속 특급호텔에서 즐기는 기대 그 이상의 경험’을 부제로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 굴리굴리 프렌즈와 찰리의 초콜릿 공장을 활용해 다양한 클래스를 선택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아트에 캐릭터를 결합한 ‘크리에이티브 아트 클래스’를 제공해 교육과 놀이가 동시에 가능한 기존과는 색다른 어린이날 패키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어린이날을 맞이해 선보이는 크리에이티브 아트 플레이 위드 더 플라자 패키지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단 3일간만 선보이며, 가격은 28만원부터 33만원까지(상기 금액 세금 및 봉사료 별도)이다. 보다 많은 혜택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4월 21일까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얼리버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에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핏 마이 패밀리’ 패키지를 5월 한 달간 선보인다. 제공되는 혜택으로는 객실 1박과 인발란스 휘트니스 스낵바 바우처 3만 원(세금 포함) 이용권 그리고 일리 마스크 시트 2매다. 또한 호텔 이용 고객은 체련장, 실내 수영장, 사우나가 포함된 인발란스 휘트니스 클럽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12만 5천 원(세금 별도)부터다. 이번 패키지는 호텔 3층에 위치한 실내 수영장에서 아이와 함께 물놀이를 즐기고, 같은 층에 위치한 스낵바 바우처로 출출해진 배를 채운 뒤 호텔 객실에서 마스크 시트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며 안락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이 어린이날 객실 패키지 출시 및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키즈클럽 어린이날' 이용 혜택이 포함된 이번 패키지는 다음 달 4일부터 5일까지 운영되며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의 화덕 피자를 포함하여 성인 2인 및 어린이 1인 조식, 실내 수영장 및 피트니스 센터 무료입장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어린이들이 자신의 장래 희망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과 뛰어놀 수 있는 에어바운스 존 등의 놀이 공간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 인근 야외 공간에는 다양한 먹거리가 준비된 푸드 마켓이 운영된다.
롯데호텔은 ‘시그니엘서울’을 포함해 롯데시티호텔, L7까지 롯데호텔 브랜드의 다양한 매력을 만나볼 수 있는 ‘해피 키즈데이 패키지’를 운영한다. 이번 패키지는 객실 1박, 3인 조식(성인2, 어린이1), 롯데호텔의 마스코트인 로니베어 1개가 전 호텔 공통 특전으로 제공된다. 또한, 시그니엘서울, 롯데호텔서울, 월드, 제주, 울산 부산에서는 ‘똑똑! 로니왔어요’ 이벤트를 진행, 예약 시 요청하는 원하는 시간에 맞춰 직원들이 깜짝 등장해 아이들에게 선물을 직접 전달하고 요청 시에는 기념촬영도 함께 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위 특전과 함께 시그니엘서울은 아쿠아리움 입장권 3매, 명동호텔서울은 호텔 내에서 사용가능한 레스토랑상품권 10만원, 울산은 키즈 어메니티를 추가로 제공한다. 각각 70만원, 35만원, 18만5천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 예약 가능하며 롯데호텔월드, 롯데호텔제주 등 기타 5성급 호텔을 통해서도 이용 가능하다. 서울시내 4개 롯데시티호텔(구로, 김포공항, 마포, 명동)과 롯데시티호텔대전에서는 편의점 세븐일레븐 만원상품권과 무료 레이트체크아웃, 무료 객실 업그레이드 등의 특전이 더해지며 롯데시티호텔울산의 경우 웰컴드링크 3잔이 함께 포함되어 있다. 3곳의 라이프스타일호텔 L7(강남, 명동, 홍대)에서도 해당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다. 롯데시티호텔구로 13만 5천원, 롯데시티호텔마포 16만5천원, L7강남 16만5천원, L7홍대 17만 5천원부터이며 그 외의 각 호텔별 자세한 특전과 요금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잇, 플레이, 러브 (Eat, Play, Love)’ 패키지를 4월 27일부터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호텔 객실에서 휴식을 취하며 맛있는 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호텔과 인접한 한강 세빛섬에 위치한 키즈카페 입장권을 제공하여 아이와 함께하는 특별한 나들이를 계획할 수 있다. 패키지는 객실 1박과 3인 조식 뷔페 (성인 2인, 어린이 1인)와 객실에서 인룸다이닝으로 즐길 수 있는 피자와 음료 3잔(소프트 드링크 및 주스)으로 구성된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복합 전시체험공간인 PIM (Play in Museum) 입장권 2매 (성인 및 어린이 모두 사용 가능) 가 제공된다. 한강 세빛섬에 위치한 PIM은 한강과 남산을 전망으로 아이들에게는 다채롭고 특별한 놀이 공간을, 어른들에게는 힐링을 위한 쉼터를 제공한다.대형 블록, 에어튜브, 볼풀장, 그리고 색깔 모래존 등 아이들의 오감을 발달 시킬 수 있는 다양한 시설 및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PIM은 호텔에서 도보로 약 20분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고속터미널역에서 셔틀버스도 운영하여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어린이날에는 어린이를 위한 특별한 혜택이 더해진다. 5월 5일(토)과 6일(일) 체크인 시 피자와 함께 어린이를 위한 주니어 쁘띠 파스타를 무료로 제공하여 더욱 풍성한 다이닝을 즐길 수 있다. 패키지 가격은 25만원 부터며, 패키지 이용 시 피트니스 클럽 내 헬스장과 수영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디럭스룸에서 6만원 추가 시 클럽룸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쉐라톤 클럽 혜택이 제공된다. 쉐라톤 클럽 혜택으로 호텔 최고층에 위치한 클럽 라운지에서 조식과 데이타임 스낵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사우나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이송이기자 songyi@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