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의 날 ‘승마힐링교실’ 행사 성료한국마사회 렛츠런 승마힐링센터는 지난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특별한 나눔 행사를 가졌다.

‘재활승마’를 키워드로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나눔 가치를 확산하고자 과천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찾아가는 승마힐링교실’(사진)을 진행한 것.이날 행사에는 복지관 장애인과 지역주민 190여명이 참여해 말 만져보기, 끌기, 말 먹이 주기, 포토존 등 말과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체험했다.

이번 행사는 5월 초까지 계속된다.

안양장애인복지관(과천점, 5월 2일), 한솔학교(부산점, 5월 3일일), 고양시 장애인복지관(고양점, 5월 9일) 등 렛츠런 승마힐링센터 각 직영점별로 인근에 위치한 유관 기관을 방문해 지역민들과 함께할 예정이다.▲마사회, 전북교육청 특수연수기관 선정한국마사회는 이달부로 전라북도교육청 특수분야연수기관으로 지정됐다고 26일 밝혔다.

교육청 특수분야연수기관이란 교육청에서 실시하기 어려운 특수한 분야에 관한 교원 연수를 목적으로 지정 및 운영되는 위탁 연수기관을 말한다.

한국마사회는 말산업에 관한 전문성을 인정받아 말산업 분야 전라북도교육청 특수분야연수기관으로 지정받았다.

이번 특수분야연수기관 지정으로 한국마사회에서 실시하는 교육과정을 이수하는 교원은 해당 교육시간을 교원 연수시간으로 공식 인정받을 수 있게 됐다.

이번 직무연수는 한국마사회 과천교육장에서 전국 말산업 특성화고 소속 교원을 대상으로 8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해당 교육과정은 마학, 마술학, 장제학, 말산업 특강 등 말산업 특성화고 학생 지도에 필요한 지식과 실습경험을 습득할 수 있는 교과목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