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피부과 전문의 못지 않은 지식을 갖춘 스마트 컨슈머가 늘어나면서, 화장품 성분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다. 피부에 유해한 성분을 배제하는 것은 물론, 본인의 피부 타입과 컨디션에 적합한 제품도 성분을 꼼꼼히 확인하고 고르는 까다로운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추세. 소비자들에게 주목 받는 화장품 성분은 당시의이슈나 히트상품 등에 의해 트렌드, 즉 유행이 생겨나는데, 마케팅에 의해 반짝 주목 받는 성분보다는 오랜 기간 효능에 대해 확실한 입증을 받은성분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현명할 터.
미세먼지와 노폐물을 씻어내기 위해서 피부 고민에 맞는 저자극 제품이나 글리세린 등 보습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들어있는 제품으로 부드러운 세안을 하는 것이 좋다.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효과적인 스킨케어가 가능한 성분과 클렌징 제품을 소개한다.
▲ 수분이 부족한 피부는 글리세린 함량이 높은 클렌저 추천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보습제로 널리 알려지고 익숙한 글리세린은 유지성분으로 흡수성이 강하며 고습도의 환경에서는 공기 중의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을 갖고 있어 화장품 구성 성분으로 사용될 시, 피부 표면의 건조화를 막고 수분을 보급하는 작용을 한다. 함량이나순도에 따라 등급도 다양하게 나뉘는데 이 또한 중점적으로 살펴봐야 한다. 시중에 유통되는 일반적인 클렌저 중 가장 많은 함량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정제수 이지만, 세안 후 수분 지속성에 있어 매우 효과적인 “글리세린 베이스” 클렌저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한다.
새롭게 출시된 ‘뉴트로지나 딥클린 포밍 클렌저’는 강력한 세정력으로 99.9% 모공 속 유해한 노폐물을 제거해주는것은 물론, 퓨어 글리세린 성분이 피부 수분을 99.9% 집중충전해주는 제품이라고 한다. 기존 딥클린이 건조하다는 인식과는 달리, 새로워진 ‘딥클린 포밍 클렌저’는 효과적인 보습성분으로 널리 알려진 글리세린이 제품성분의 1/3까지 업그레이드 함유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특히, 고순도의 99.5% 퓨어 글리세린을 사용해 피부 속 수분을 가두어 건조함을 효과적으로 예방해주어피부를 근본적으로 건강하게 케어해준다.
▲민감성 피부에는 피부진정 재생에 도움되는 시카케어가 제격 미세먼지와 황사 등 유해한 외부환경과 스트레스의 영향으로 민감성피부가 늘어나면서 예민한 피부도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시카케어 클렌저가 속속 출시되고 있다. 프랑스어 '상처(cicatrice)'에서 유래한 '시카(Cica)'는 '센텔라아시아티카'라는 성분의 줄임말로도 쓰이며, 손상된 피부를진정시키고 재생에 도움이 되는 것이 주 효능이다.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라방 B5’은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젤 타입의 저자극폼 클렌저다. 피부의 오염 물질을 말끔하게 해소하고 자극 받은 피부에 보호막을 강화해줘 부드럽고 촉촉한피부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또한 파라벤, 인공향료 등 자극을유발할 수 있는 성분을 사용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라면 얼굴, 몸, 두피등 어느 부위에도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제품이라고 관계자는 전한다.
‘네오젠 더마로지 리얼 시카 미셀라 클렌징 오일’은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병풀 성분 핵심원료 5가지를 모두 담아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해준다고 한다. 미셀입자의 친유성성분이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을 자석처럼 끌어당겨 말끔하게 클렌징 해주고, 피부 수분은 촉촉하게 남기는것이 특징이다. 민감한 눈 세정도 순하게 클렌징이 가능하며, 가볍고끈적임 없는 제형이 롤링을 부드럽게 도와준다고 한다.
트러블/ 지성피부의각질관리에 효과적인 바하성분 전문의들은 바하 성분은 피부 재생주기를고려한 마일드한 각질케어가 가능해 스킨케어의 흡수를 돕고 건강한 피부로 가꿀 수 있는 필수 단계라고 조언한다.
바하는 산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화학적각질제거제로 매일 사용하는 것보다는 피부결이 거칠고 각질이 쌓여있을 때, 말끔하고 남김없는클렌징의 마무리라 할 수 있는 토너 단계에서 마일드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폴라초이스의 스킨 퍼펙팅 바하 리퀴드’는 마일드한 BHA가 피부 표면 및 모공의 묵은 각질과 블랙헤드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토너라고 한다. 피부 자극을 방지하는 식물성 추출물을 함유해 각질을 순하고 부드럽게 제거해준다. 피부 표면에 상처를 남기기 쉬운 물리적인 스크럽이 아니라, 살리실산성분의 BHA 액상이 피지를 녹여 배출을 돕고 모공 안에 축적된 각질을 제거하는 원리다. 지성 피부, 블랙헤드, 모공이넓은 피부와 거친 피부결 관리에 효과적이다.
이송이기자 songyi@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