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공 게이미피케이션 과정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성남산업진흥재단)성남산업진흥재단은 5월 23일부터 31일까지 커넥트21에서 교육프로그램 '공공 게이미피케이션 과정'을 운영한다.

'게이미피케이션'은 게임(game)과 ~화(fication)을 합친 신조어로 게임이 아닌 분야에서 성취, 레벨, 보상과 같은 게임 요소와 기법을 적용해 플레이어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내는 방법을 말한다.

경영, 의료, 교육, 마케팅, 관광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활용될 수 있다.

성남산업진흥재단과 게이미피케이션포럼이 공동 운영하는 '공공 게이미피케이션 과정'은 성남에 있는 기업 근무자와 성남 거주민, 성남 소재 학교에 다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신청은 공식 페이지(바로가기)에서 5월 18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강좌에는 김정태 교수를 비롯해 시저스파트너스 권영준 대표, 동국대학교 권보연 교수, 가천대학교 게임대학원 오석희 교수, 젬블로 오준원 대표, 지역활성화Lab마르텔로 전충훈 대표, 우보펀앤런 정희권 대표, 고려사이버대학교 최병호 교수, ATG LAB 최재호 연구소장, 한국푸드테크협회 현웅재 사무총장등이 참여한다.

교육 과정을 공동 운영하는 게이미피케이션포럼 김정태 회장은 "게이미피케이션이 널리 확산되면서 이젠 '공공 영역'에도 도입이 시급하게 되었다"라며 "게이미피케이션의 핵심원리를 익히고, 공공분야에 게이미피케이션을 적용해온 전문가들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워크샵 방식으로 진행된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