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싱어송라이터 빨간머리앤이 KBS 월화드라마 '너도 인간이니?' (극본 조정주, 연출 차영훈, 제작 너도인간이니 문전사, 몬스터유니온) OST의 세 번째 주자로 나선다.

빨간머리앤이 참여한 '너도 인간이니?' OST Part.3 '너, 누구니?'가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너도 인간이니?’의 세번째 OST ‘너, 누구니?’는 잔잔한 피아노와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의 미디엄 템포 곡으로, ‘좋은 사람인 것 같아 / 따뜻한 것 같아 / 이것저것 궁금한 게 많아’라는 노랫말로 가슴 두근거리는 사랑에 대한 가사와 기분 좋게 흘러가는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이다.‘너, 누구니?’는 다비치, 에이핑크, 효린 등 국내 유명 가수들과 OST 히트곡을 만들어온 고동균(Keidy)과 유재하가요제 금상 출신으로, 슈퍼주니어 려욱의 솔로곡 ‘어린 왕자’, 인기 걸그룹 우주소녀의 ‘퐁당퐁당’ 등의 앨범에 참여한 빨간머리앤이 협업했다.

이어 빨간머리앤이 몽환적이고 따뜻한 음색과 혼잣말하듯 풀어낸 동화같은 감성으로 달달한 러브송을 완성하며 탄탄한 실력과 완성도를 자랑했다.

또 드라마 '너도 인간이니?' 남신Ⅲ 완성장면, 화재현장 구출장면 등에 삽입된 'The onging Dance'가 두 번째 트랙으로 함께 공개된다.

'The Longing Dance'는 드라마 대군, 더패키지의 OST를 불렀던 크로스오버 가수 임지은이 가창과 작사로 참여, 신비롭고 몽환적이며 웅장한 분위기의 음악으로, 드라마 종영 후 공개될 예정이었으나 시청자게시판, 제작사를 통해 음원 문의가 빗발쳐 예정보다 일찍 마무리작업을 하여 공개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너도 인간이니 'OST는 빅스(VIXX)를 시작으로 길구봉구, 김나영, 린&한해, 투빅 등 실력파 보컬리스트들이 대거 참여하여 기대감을 높이고 있으며 스토리와 분위기에 맞는 다양한 장르의 곡으로 캐릭터 감성을 극대화 시킬 테마송을 순차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KBS 2TV 월화드라마 '너도 인간이니?'는 인간보다 더 인간다운 인공지능 로봇(서강준 분)과 경호원 강소봉(공승연 분)이 펼치는 로맨스 드라마로 매주 월·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