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이플스토리'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넥슨)넥슨은 21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메이플 연합을 결성하는 '영웅집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우선 올 여름 등장하는 '검은마법사'에 대항하는 메이플 연합 교두보 '전초기지'를 추가했다.

61레벨 이상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검은마법사] 시그너스의 결의' 퀘스트를 완료하면 메이플 연합 구성원이 되고, '연합 임무'를 수행해 '검은마법사'에 대항하는 '염원'을 모을 수 있다.

넥슨은 오는 7월 4일까지 '메이플 연합'에 가입하는 '영웅집결' 이벤트 참여자에게 '쁘띠 나인하트 펫 패키지', '신수 데미지 스킨' 등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아울러 다양한 보상이 담긴 '영웅집결' 상자 4종을 지급한다.

또, 8월 31일까지 '테라 버닝'을 통해 신규 캐릭터 육성 시 최대 200레벨까지 한 레벨 당 추가로 두 레벨을 올려주고 '신비한 비밀 상자', '루타비스 세트 상자', '전설의 비밀 상자'를 지급한다.

한편, '메이플스토리'는 21일 '영웅집결' 업데이트 직후 포털사이트 네이버 실시간 PC게임 검색어 순위 1위, PC방 점유율 순위 3위(6.05%, 엔미디어플랫폼 기준)를 기록했다.

최고 동시접속자 역시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여름 업데이트 '검은마법사'를 단계별로 선보일 예정으로, 이번 '영웅집결' 이후 7월 5일 '전쟁의 서막', 7월 19일 '미궁'을 추가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