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인도 국영은행과 업무협약윤종규(오른쪽) KB금융지주 회장이 9일 인도 뉴델리에서 인도 국영은행인 ‘바로다 은행’(Bank of Baroda) 쉬리 자야쿠마 은행장과 포괄적 업무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KB금융그룹이 1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개인금융 및 기업·무역금융 분야와 카드 비즈니스, 모바일 페이먼트 분야 등에서 포괄적인 업무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투증권‘ KIS 인도네시아’ 출범한국투자증권은 인도네시아 현지법인 ‘KIS 인도네시아’가 공식 출범(사진)했다고 10일 밝혔다.

KIS 인도네시아는 작년 12월 자기자본 62억원의 중위권 증권사 단빡(Danpac)을 한투증권이 인수한 뒤 유상증자를 거쳐 자기자본 420억원의 현지 11위권 증권사가 됐다.

한투증권은 "5년 내 KIS 인도네시아를 현지 톱5 증권사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 中에 반도체공장 건설SK하이닉스가 중국에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공장을 건설해 현지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SK하이닉스는 10일 "파운드리 전문 자회사인 SK하이닉스시스템아이씨가 중국 장쑤성 우시지방정부 산하 투자회사인 ‘우시산업집단’과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올해 하반기 중 현지 공장 착공에 나선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시스템아이씨는 200㎜ 반도체 제조장비 등 유·무형 자산을 현물 투자해 합작법인을 운영하고, 우시산업집단은 공장과 설비·용수·전기 등의 인프라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