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상어 이빨 찾기’ 이벤트 개최"진짜 상어 이빨을 찾으면 목걸이를 선물로 드립니다"코엑스 아쿠아리움(대표이사 양수용)의 여름 성수기 이벤트 ‘2018 Summer 나히트 아쿠아리움’이 관객들의 찬사를 불러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오는 21일(토)부터 8/19(일)까지 마린터치 연구소에서 ‘진짜 상어 이빨 찾기’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9일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국내 최다 상어 서식지(16종 140마리)로 알려진 코엑스 아쿠아리움이 마련한 체험형 이벤트로, 오전 10시부터 실시해 소진 시까지 운영될 계획이다.

수중 생물을 직접 만져 볼 수 있는 테마존 마린터치 연구소의 터치풀에 숨겨진 상어 이빨을 찾은 후 연간회원센터 직원에게 제시하면 실제 상어 이빨로 제작된 목걸이를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수중 최상위 포식자로 군림하고 있는 상어는 평균 300개 이상의 이빨이 7~8열로 이뤄져 있으며, 컨베이어 벨트처럼 바깥 이빨이 빠지면서 안에서 새 이빨이 계속 밀려오는 형태로 평생 많게는 수만 개의 이갈이를 하는 특이 종이다.

코엑스 아쿠아리움에서는 이렇게 생성된 실제 상어 이빨을 채집해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 계획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한편, 여름 성수기 시즌을 맞아 지난 14일(토)부터 ‘2018 Summer 나히트 아쿠아리움’을 진행 중인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여름 특별 수중공연 추가 편성 ▲Fun하고 편한 힐링 타임 ▲이상한 나라의 상어展 : 블루샤크 ▲영업시간 연장 운영 등을 통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