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4351년 서기2018년장수군 계북면(면장 양영수) 및 계북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한규범), 이장협의회(회장 황재근), 체육회(회장 박현철)는 말복을 맞아 지난 16일 계북면 무료경로식당(계북면 대표 경로당)에서 관내 어르신 30여명을 모시고 “사랑의 복달임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무더위가 한층 기승을 부리고 있는 요즘 어르신들의 원기충전은 물론 말복더위를 건강하게 이겨내라는 의미를 담아 복달임 닭백숙 및 수박 등 계절과일을 제공하며, 관계자들이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 문안인사도 드리면서 여름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훈훈한 정도 함께 나눈 시간이었다.ⓒ hy인산인터넷신문행사에 참여한 한병대 노인회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정성껏 준비해 준 복달임 음식으로 기운이 나고, 오늘 관내 어른들은 충분히 행복한 하루를 보낸 것 같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양영수 계북면장은 “어르신들이 여름더위에 건강히 지내실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했다.”며 “이런 좋은 행사를 위해 준비해주시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겠으며, 따뜻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27일 중복맞이 행사에 이어 말복에도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