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강명연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활기 넘치는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1일 밝혔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20일부터 보름 간 '2018 전통시장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통시장이 지역 고유의 맛과 멋을 가진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는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제와 분야에 관계 없이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가 있는 대학생, 일반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인 또는 인원제한이 없는 팀 단위 참가도 가능하다.

신청기간 내 공모된 아이디어는 서류평가를 거쳐 내달 13일 '2018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가 열리는 군산컨벤션센터에서 당선작 발표와 시상식이 진행된다.

현장평가 결과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우수 아이디어 16편에 대해 순위를 선정하고 시상이 진행된다.

상금규모는 총 2000만원이다.

김흥빈 이사장은 "국내 많은 전통시장이 지역민과 국내외 관광객이 즐겨 찾는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 또는 담당사무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통시장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강명연 기자 unsaid@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