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물관리위원회-한국지식재산연구원 MOU 현장 (사진제공: 게임물관리위원회)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 지난 14일 한국지식재산연구원과 지식재산 관련 학술적 교류와 협력에 대한 이해 증진 및 상호 유대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두 기관이 보유한 경험과 자원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해 지식재산 가치 확산과 건전한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식재산 법제도, 산업 연구 등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향후 ▲ 게임산업과 지식재산 관련 정책 개발 및 연구 ▲ 게임 지식재산 보호를 위한 공동연구 ▲ 연구자료, 출판물 및 정보 교환과 같은 교류 협력 등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를 함께 수행할 예정이다.

게임위 이재홍 위원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경험과 자원을 공유하고, 국민들에게 문화 예술 콘텐츠 분야의 저작권 등 다양한 무형 지식재산을 공공서비스로 제공하며 새로운 시장 가치를 창조할 수 있는 기반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이 위원장은 "특히 게임은 기술과 문화가 융복합한 콘텐츠로서 보다 다양하게 변화하고 융합하는 콘텐츠 산업시장에서 지적재산권의 보호는 건강한 지식재산 가치의 확산과 건강한 게임 생태계를 조성을 위한 매우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