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대부분 지역이 투기과열지구 또는 조정대상지역에 해당되면서 비조정대상지역인 용인시에 눈을 돌리고 있는 가운데 서희건설이 용인 역삼지구에 공급하는 '용인 센텀스카이'가 창립총회를 마치고 잔여세대 선착순 분양에 나섰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역북동 산100-9번지 일원에 지하4층~지상46층, 아파트 11개동 총 2,981세대, 오피스텔 258실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48㎡~84㎡ 중소형평형이다.

단지에서 금학천과 석성산, 부아산을 조망할 수 있고 용인중앙공원과 근린공원이 근접해 있으며 국제 규모 경기장을 갖춘 용인시민체육공원이 최근 준공을 완료해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역북2공원이 조성 예정이다.

단지 주변으로 초ㆍ중ㆍ고교가 신설 예정으로 학군이 조성되고 인근에 서룡초, 역북초, 용신중, 용인고, 용인대, 명지대, 경희대 등이 위치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도보거리에 경찰서, 법원, 시청, 교육청, 우체국, 세무서 등이 있으며 이마트와 하나로마트(예정) 같은 대형마트에 800병상 규모의 동백세브란스병원이 개원예정으로 생활인프라가 풍부하다.

단지는 4Bay 판상형 구조와 전 세대 남향위주 배치, 3면 개방구조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다.

또한 전 세대 LED 조명으로 관리비를 절감하고 용인시 최초 사물인터넷(loT)을 도입, 지능형 스마트홈네트워크를 구현했다.

입주민들을 위해 역삼, 역북지구 최초 단지 내 실내수영장(25m 4개 레인)과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키즈 북카페를 비롯해 맘스테이션, 사우나, 단체 바비큐장 등을 갖춘 커뮤니티 타워가 지어질 예정이다.

경전철 용인시청역을 이용하여 빠르게 기흥역까지 이동이 가능하고 분당선 환승 시 왕십리, 강남, 판교, 수원과 주변도시 이동이 수월하다.

개통을 앞둔 수도권 광역철도 GTX A노선과 GTX 구성역 개통 시 서울 삼성역-용인구성역 등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교통여건으로는 경부ㆍ영동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이 근접해 있고 신갈ㆍ용인IC와도 가까워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2019년 신갈-대촌고속화도로, 2경부고속도로 하남~용인~안성구간, 제2외곽순환도로 동탄~이천구간이 2021년 개통예정이다.

한편, 단지는 지역주택조합으로 일반아파트 분양가보다 공급가가 낮고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사업계획 승인 후 1회에 한해 전매가 가능하다.

주택홍보관은 용인시 처인구에서 위치해 있다.

문정호 기자|karam@thegolftimes.co.kr <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