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박인철 기자] K리그2 부산아이파크가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응원 슬로건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K리그1 승격을 노리는 부산아이파크는 오는 9월 23일(일)부터 부산아이파크 및 선수 응원 슬로건 콘테스트를 부산아이파크 공식인스타그램(@busaniparkfc)을 통해 오는 10월 2일(화) 자정까지 진행한다.

수상발표는 10월 5일(금)이다.

참가자격은 부산아이파크를 좋아하는 사람이면 남여노소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슬로건 콘테스트는 경기장을 찾는 팬들이 각자의 개성을 뽐내고 좋아하는 선수에 대한 열정을 표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최근에 펼쳐진 부산아이파크의 다양한 이벤트가 거리에 따른 제약으로 참여할 수 없는 팬들이 많다는 의견이 있어 이를 반영해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

슬로건이란 보통 자신의 요구와 행동을 나타내기 위해 쓰는 구호를 나타내고 있지만 최근에는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운동선수를 응원하기 위해 팬들이 직접 제작하는 짧은 문구의 응원 도구를 말한다.

가수들의 콘서트 장이나 배우, 스포츠 스타 등을 응원하는데도 많이 쓰이고 있다.

부산아이파크의 슬로건 콘테스트 응모방법은 제작 시안 및 완성품을 부산아이파크 공식 인스타그램(@busaniparkfc)에 올리고 #부산아이파크 #부산아이파크슬로건 두 가지 모두를 해시 태그하면 손쉽게 응모가 완료 된다.

해시태그된 슬로건은 부산아이파크 내부 심사를 거쳐 1명을 선정해 응모한 슬로건을 구단에서 직접 제작해서 나눔하고, 선수 인증샷 및 애장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슬로건 크기와 문구는 각자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자유 문구로 진행되며, 크기는 추 후 제작 후 나눔을 고려해 35cm * 10cm를 추천한다.

최만희 부산아이파크 대표이사는 “여성팬들이 급증하면서 연고지인 부산을 비롯한 수도권 등의 지역에서도 구단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졌다.부산아이파크와 소속 선수들에 대한 관심을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추석연휴를 맞아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club1007@sportsworldi.com 사진=부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