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원 기자] 추석 연휴는 분명 쉬는 날인데, 어쩐지 연휴가 끝나갈수록 피로감은 평소의 배가 된다.

장기운전·차례 준비·예상치 못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명절증후군 탓이다.

명절 연휴 이후야말로 ‘온전한 휴식’이 절실한 때다.

최근엔 ‘호캉스’를 통해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사람이 적잖다.

말 그대로 ‘남이 치워주는 공간’에서 ‘남이 차려주는 밥’을 먹으며 지친 심신을 달래려는 것. 요즘 가장 인기 있는 호캉스 상품은 객의 건강·체질에 맞춰 운동·영양 등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웰니스 프로그램’이다.

대표적으로 서울 광잔구의 ‘비스타 워커힐 서울’(이하 비스타 워커힐), 강원도 정선의 ‘파크로쉬 리조트&웰니스’(이하 파크로쉬 리조트), 제주도의 ‘WE호텔’을 들 수 있다.

이들은 모두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웰니스 관광시설’로 선정된 ‘국가공인 럭셔리 릴렉스 공간’이다.

추석에 쌓인 피로를 날려주는 호캉스 프로그램을 상세하게 알아본다.

◆체계적인 집중 건강관리, 비스타 워커힐 ‘웰니스 프로그램’ 비스타 워커힐은 ‘웰니스 프로그램을 통한 인생의 새로운 터닝포인트’를 만들어 주겠다는 모토로 운영되고 있다.

프로그램은 다이어트, 자세&통증관리, 뷰티, 예비맘 관리 등 4가지 테마를 주제로 이뤄져 있다.

서울대병원·SK텔레콤과 손잡고 운영돼 체계적이다.

원데이 프로그램·1박2일 힐링패키지·2박3일 프로그램 패키지 등으로 구성돼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가격대는 30만원대부터 150만원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대표 프로그램은 2박3일 프로그램 패키지다.

체크인 후 전문 영양사·운동처방사 등과 1대1 컨설팅을 통해 나만을 위한 식단과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받게 된다.

프로그램에 따라 액티비티가 제각각이다.

다이어트 프로그램에는 하이폭시·GX프로그램이, 뷰티프로그램에는 V스파케어가, 자세&통증관리 프로그램에는 다양한 자세교정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관심사에 맞는 프로그램 위주로 진행되는 만큼 집중관리가 가능하다.

2박3일 프로그램에는 전일 식사가 포함돼 있어 비스타 워커힐의 F&B를 고루 맛볼 수 있다.

무엇보다 영양사의 컨설팅을 기반으로 한 메뉴가 제공된다.

투숙하는 기간에는 새벽 6시에 기상해 명상과 요가를 통한 마인드 피트니스에 나선다.

이때 아차산 산책로를 걷는데, 투숙객만 사용할 수 있는 완만한 코스로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할 수 있다.

자유시간에는 호텔내 부대시설을 자유로이 사용하면 된다.

프로그램이 끝나면 건강상태 데이터를 리포트로 받을 수 있다.

◆모델들의 핫플레이스, ‘파크로쉬 리조트’ 강원도 정선의 파크로쉬 리조트는 장윤주·아이린 등 톱 모델들이 즐겨 찾으며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산이 펼쳐진 라이브러리 공간에서 여유롭게 책을 읽거나, 헤드셋을 렌트해 음악감상을 즐기거나, 실내 스파에서 릴랙스 하다보면 24시간이 금방 지나간다.

파크로쉬 역시 다양한 스파·에스테틱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1박 숙박 패키지에 포함된 3개의 웰니스 프로그램만으로도 충분히 힐링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크게 신체단련을 위한 ‘보디 풀’, 감정을 다스리는 ‘마인드 풀’, 삶의 질을 높여주는 ‘스피릿 풀’ 등으로 나뉜다.

각 수업 2시간 전에 예약하면 투숙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보디풀은 격렬한 운동보다 일상에서 지쳐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폼롤러·듀오볼 등 소도구를 활용한 피트니스 위주로 시행된다.

틀어진 몸을 바로잡는 다양한 요가도 경험할 수 있다.

마인드 풀·스피릿 풀은 내 마음상태를 이해하고 보다 건강한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아트 액티비티 및 명상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이밖에 체압·척추·스트레스 측정을 통해 나에게 꼭 맞는 매트리스와 베개를 제공해 숙면을 돕는다.

요리도 풍성하다.

강원도의 신선한 식재료로 요리한 건강한 슬로푸드가 메인이다.

대관령 한우육회, 정선 곤드레비빔밥, 정선 옥수수 판나코타 등 건강하면서도 세련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주말 하루, 완벽한 힐링을 꿈꾸는 사람에게 적격이다.

이용료는 룸 컨디션에 따라 제각각이며 20만원대부터다.

◆‘WE호텔 제주’, 국내 대표 워터테라피 프로그램 한라산 중간에 위치한 WE호텔은 워터테라피 프로그램을 갖춘 헬스리조트다.

제주의 깨끗한 물, 싱그러운 숲, 피톤치드 가득한 쾌적한 환경 속에서 럭셔리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WE호텔의 시그니처는 해암하이드로부터 서핑요가에 이르는 등 다양한 ‘워터테라피’다.

테라피만 받을 경우 13만원 선이다.

물 속에서 평안을 찾고, 통증을 개선하는 프로그램 위주로 구성돼 있다.

테라피에서 쓰이는 물도 바나듐·셀레늄·중탄산 등 미네랄 성분을 함유한 화산 암반수를 사용해 특별하다.

WE호텔이 강력 추천하는 프로그램은 ‘해암 하이드로’다.

이는 일종의 ‘물에서 하는 명상’이다.

인간이 태어나기 전 가장 편안한 시간을 보낸다는 엄마의 자궁을 형상화한 돔에서 부유기를 이용해 몸을 물 위에 띄워 편안한 시간을 갖는다.

스트레스 및 긴장완화는 물론 우울감 해소에 탁월해 일상에 시달리는 사람에게 권할 만하다.

이밖에 WE호텔은 WE병원의 전문 의료진과 함께하는 메디컬 웰니스 패키지도 운영하고 있다.

호텔에서 투숙하며 안티에이징 등 항노화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매력적이다.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웰네스센터·메디컬스파 15% 할인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자. happy1@sportsworld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