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현지시간 11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세계 최초 스마트폰 후면에 4개의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A9'을 공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고동진 삼성전자 사장은 "세계 최초 후면 쿼드 카메라와 인텔리전트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 A9'은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순간을 촬영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갤럭시 A9'은 스마트폰 후면에 2,400만 화소 기본 렌즈뿐 아니라 망원 렌즈, 초광각 렌즈, 심도 렌즈 등 쿼드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광학 2배줌을 지원하는 1,000만 화소 망원 카메라를 탑재해 먼 거리에서도 피사체의 세밀한 부분까지 선명하게 촬영이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갤럭시 노트9'을 통해 첫 선을 보인 인공지능 기반의 '인텔리전트 카메라'를 탑재해 사용자가 원하는 촬영 장면에 따라 모드가 자동 변경됩니다.
'갤럭시 A9'은 18.5대 9 화면 비율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디자인에 6.3형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3,8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합니다. 제품은 최대 512GB 마이크로 SD 카드를 지원합니다.
색상은 캐비어 블랙·레모네이드 블루·버블검 핑크 등 3가지로 출시되며 레모네이드 블루·버블검 핑크 모델은단계적으로 색상에 변화를 주는 그래디언트(Gradient) 효과가 적용됐습니다.
'갤럭시 A9'은 다음달부터 전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정재홍기자 jhjeong@wowtv.co.kr

No1. 경제/증권방송 보며 채팅하기 [유튜브][페이스북]
대한민국 재테크 총집결 [한국경제TV 사이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