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시흥 플랑드르 조감도, HMG 제공 [파이트타임즈] 경기 시흥시 중심부에 조성 중인 장현지구에서 복합쇼핑몰 ‘시흥 플랑드르’가 10월중 분양된다.

대규모 디벨로퍼(부동산 개발회사)인 HMG가 장현지구 상업6블록 일원에 총 331개 점포 규모로 조성하는 복합 쇼핑몰(지하 3층~지상 7층)으로, 수도권 지하철 서해선(소사~원시선) 시흥능곡역과 상가가 곧바로 연결되고 스트리트형 상가의 집객력과 쇼핑몰형 상가의 안정성을 두루 갖출 예정이다.

시흥시 장현지구 상업6블록(능곡동 산27번지 일원, 롯데마트 부지)로 서남부 중심의 유럽풍 패밀리 어트랙션몰로 천년을 이어온 유럽의 중심, 교차로, 교두보, 수도, 심장을 컨셉으로 경기도 시흥시 장현에서 눈부신 유럽을 구현하겠다는 포부로 제일건설이 시공사로 참여한다.

철근콘크리트 구조로 지하3층 ~ 지상7층의 규모로 지어지는 상업시설인 시흥 플랑드르는 연면적 60,410.38㎡(18,274.14평), 건축면적 7,453,57㎡(2,254.70평), 대지면적은 14,951.00㎡(4,522.67평)이며 49.85%의 건폐율과 188.08%의 용적률 그리고 약 661대의 동시주차 공간을 갖출 예정이다.

또한 다른 복합 쇼핑몰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앵커시설(유동인구를 모으는 점포)을 대거 갖춘다는 계획이다.

지하 1층엔 기업형 슈퍼마켓(SSM)이 입점한다.

아울렛 매장인 모다아울렛과 영화관 롯데시네마도 입점할 예정이다.

수영장을 포함한 가족 스포츠시설과 어드벤처시설 등 어린이용 체험공간, 옥상 야외 풋살장, 달리기 트랙장 등을 조성한다.

상가 곳곳에는 주변 주민들 쉼터 역할을 할 공간을 마련해 유동인구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유럽의 육·해·공 관문의 교통 요충지 네덜란드와 유럽의 행정 수도 벨기에, 그리고 세계 영화·패션·식음 트렌드의 리더 프랑스를 한 곳에서 조우 할 수 있는 시흥 플랑드르는 다양한 거리 조형물 연출과 2,100억~2,500억원을 들여 플랑드르의 이색적인 장면을 대변하는 독특한 외관 모습은 지역의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포츠·어드벤처 시설 영화관 등 다양한 체험시설·쉼터를 갖췄으며, 쇼핑 활성화를 위해 시행사가 52% 직영으로 운영된다.

특히 시흥시의 택지지구 중심과 행정중심권역에 위치한 시흥 플랑드르는 제3경인 고속도로와 외곽순환 고속도로, 영동·서해안 고속도로와 시흥·평택간 고속도로 등 주요 고속도로와 인접하고 있고 광명역 KTX 및 1호선 지하철이 개통되어 광역교통망이 우수하다.

게다가 소사-원시선이 개통되어 있고, 신안산선(2023년), 월곶-판교선(2024년)이 개통 예정되어 있다.

또한 시흥시청 소재 도시 중심축에 위치하여 주요 광역도로망과 인접하여 서울 및 수도권 이동이 용이하고 기 조성된 능곡지구 상업용지와 사업지 동측의 수변공원과 인접하여 교통여건 및 상권 환경에 있어서 접근성이 편리하고 입지여건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하2층은 지하철역과 직접 연결예정 되어 판매시설과 롯데시네마, SSM, 야외옥상 풋살 및 트랙장, 패밀리스포츠 체험시설, 수영장 등이 입점 예정되어 있는 시흥 플랑드르는 장현지구와 능곡지구의 약 2.5만세대의 6.5만여명의 배후수요를 기반으로 상가 이용객의 유입을 기대하고 있다.

분양사 관계자는 " 시흥 플랑드르는 디벨로퍼가 공급하는 보기 드문 복합쇼핑몰으로, 국내에서 대형 산업시설은 신세계 등 유통 3사가 공급하는 게 일반적" 이라며 " 이 상업시설은 국내 최대 규모 디벨로퍼인 HMG가 선보이는 상품" 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 정부의 부동산 억제책이 1년 반 이상 지속되어 지역 랜드마크에 대한 수익형 부동산으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위치특성, 교통여건, 상권환경 3박자를 모두 갖추고 2021년 2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 덧붙였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방문예약제로 운영 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