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포스 RTX 2017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엔비디아)엔비디아는 10월 17일, 자사 GPU 신제품 '지포스 RTX 2070(이하 RTX 2070)'을 출시했다.

RTX 2070는 차세대 셰이더,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등 새로운 AI 기능을 통합한 엔비디아 튜링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이를 바탕으로 기존 파스칼보다 6배 뛰어난 성능을 선보이며, 최신 게임 타이틀에서도 초당 60 프레임으로 4K HDR 게임을 제공할 수 있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우선 정확한 그림자, 반사, 굴절, 전역 조명으로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RT 코어를 지원한다.

여기에 광선 속도 신경망 프로세싱을 수행하는 튜링 텐서 코어, 전체 그래픽 파이프라인에 AI를 통합해 AI 알고리즘이 이미지 향상과 생성을 수행하는 신규 NGX 신경 그래픽 프레임워크 등이 적용된다.

이어서 세부 영역에 프로세싱 파워를 집중하는 셰이더로 전체 성능을 향상시키는 베리어블 레이트 셰이딩 기능을 갖춘 튜링 셰이더 아키텍처와 고해상도 게임 지원을 위한 초당 600GB 메모리 대역폭과 초고속 GDDR6를 갖춘 새로운 메모리 시스템, 더 높은 대역폭(초당 100GB)과 향상된 확장성을 제공하기 위한 고속 상호연결, 엔비디아 NVLink가 적용된다.

마지막으로 단일 USB-C 커넥터를 통해 차세대 VR 헤드셋에 필요한 전력, 디스플레이, 대역폭 요건을 제공할 수 있는 하드웨어 지원, VR 애플리케이션 성능 개선을 위한 신규 기술이 탑재됐다.

엔비디아는 RTX 2070 국내 출시를 기념해 옥션과 지마켓에서 지포스 기획전을 진행한다.

RXT 2070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엔비디아 공식 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