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요시카이 ?지)이 휴대성을 강화한 소형 & 슬림 디자인의 오토플래시 ‘SPEEDLITE EL-100’을 출시했다.

다양한 촬영 환경에서 휴대가 편리하도록 작고 가벼운 무게로 설계된 소형&슬림의 디자인에 풍부한 광량과 헤드 바운스 기능, 자동발광모드, 오프 카메라 플래시 촬영 등 작지만 강력한 성능을 탑재했다.

‘SPEEDLITE EL-100’은 슬림한 디자인에 약 27.7cm2(약 91.7mm x 약 64.6mm)의 부피와 약 190g의 무게로 휴대가 용이하며, 소형 카메라 가방의 좁은 공간에도 손쉽게 보관할 수 있다.

가이드 넘버(G No.) 26(초점거리 약 50mm)의 풍부한 광량으로 넓고 강한 빛을 발광해야 하는 일광 동조 및 고속 동조에도 대응한다.

넓은 렌즈 조사각(24mm-50mm) 내에서 이미지의 가장 자리까지 고른 빛으로 밝게 촬영을 할 수 있으며 소형 플래시 임에도 빛이 발광되는 영역의 범위인 ‘플래시 조사 범위’는 수동으로도 변경 가능하다.

부드러운 빛의 효과를 주기 위한 헤드 바운스 촬영도 가능하다.

SPEEDLITE EL-100의 헤드 부분은 상하 90도, 좌측 180도, 우측 150도의 회전 범위를 지원해 빛을 다양한 구도에서 여러 방향으로 천장이나 벽에 반사시켜 부드럽고 은은한 조명 표현이 가능하다.

이는 고감도 (ISO) 상황에서의 촬영이나 내장 플래시를 사용하여 피사체를 향해 직접 발광으로 촬영하는 이미지 대비 보다 밝고 자연스러운 분위기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SPEEDLITE EL-100은 동급의 플래시 기종 중 최초로 송신기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이다.

광통신을 지원하는 카메라 또는 플래시와 수신기 설정을 통한 연동 시, 원격으로 조명 발광을 원하는 지점에 플래시를 배치하고 오프 카메라 플래시 촬영을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보다 자유로운 조명 위치로 촬영자가 의도하는 표현이 가능하도록 돕는 기능이다.

SPEEDLITE EL-100은 다채로운 사진 표현을 돕는 촬영 모드를 지원한다.

캐논 플래시 기기 최초로 연속 촬영 우선(CSP) 모드를 지원해 카메라의 연속 촬영과 연동되어 작동한다.

CPS 모드는 카메라가 자동으로 ISO 감도를 조정하여 조도를 억제하고 플래시 발광 횟수를 늘려 움직임이 있는 피사체 촬영 시 안정적으로 셔터 릴리즈에 대응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멀티 플래시 기능을 활용하면 여러 장의 사진이 겹쳐진 것처럼 연출할 수 있어 연속되는 피사체의 움직임을 한 장의 사진으로 담아낼 수도 있다.

플래시 사용이 익숙치 않은 이들을 위해 플래시 자동 발광모드도 갖췄다.

카메라 바디에 탑재된 내장 플래시의 완전 자동 모드와 마찬가지로 플래시가 최적의 타이밍을 판단해 자동으로 조명을 발광한다.

또한 카메라의 전력 상태에 따라 플래시를 절전 모드로 전환하는 외부 플래시 전원 ON/OFF 연동 기능도 갖춰 보다 빠른 플래시와 카메라의 연동이 가능하다.

‘SPEEDLITE EL-100’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공식홈페이지 내 제품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지차수 선임기자 chasoo@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