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백아란 기자] 암호화폐 알고리즘 거래를 지원하는 코봇랩스(Korbot Labs)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이엑스(OKEx)의 블록체인 벤쳐캐피탈(VC) 겸 엑셀러레이터인 오케이블록체인캐피탈(OK Blockchain Capital)과 파트너쉽을 맺고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23일 밝혔다.

오케이블록체인캐피탈이 최초 주요투자자(First Leading Inves-tor)로 참여한 해외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코봇 플랫폼이 처음이다.

코봇 플랫폼은 암호화폐 알고리즘 거래 플랫폼으로 기관 및 개인투자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알고리즘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코봇 플랫폼을 통해 기존에 다가가기 어려웠던 알고리즘 투자를 일반인 수준에서도 가능하게 하고, 365일 24시간동안 급변하는 시장에서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방침이다.

함정수 코봇랩스 대표는 "오케이블록체인캐피탈과는 암호화폐 시장의 성장이라는 관점에서 바라보는 곳이 같아 이야기가 통했다"며 "오케이그룹이 축적한 블록체인 연구와 네트워크 인프라를 바탕으로 코봇이 전세계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장하는데 추진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왕건일 코봇랩스 홍콩법인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알고리즘 솔루션을 제공하는 일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가치 있는 서비스를 통해 기관투자자와 개인투자자 모두 만족시키겠다"고 덧붙였다.

백아란 기자 alive0203@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