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오전 다볕자연학교서, 지역발전위 위원 등 20여명 참석, 지역역량강화 등 다양한 의견 교환
서춘수 군수는 “농촌지역의 지속적 인구감소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농촌지역의 주민소득과 기초생활 수준을 높이고, 인구유지 및 지역별 특색있는 발전을 위해 지역발전협의회 위원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인터넷함양신문함양군, 농촌발전방안 모색 위한 지역발전협의회 워크숍8일 오전 다볕자연학교서, 지역발전위 위원 등 20여명 참석, 지역역량강화 등 다양한 의견 교환함양군은 8일 오전 서하면 다볕자연학교에서 지역발전협의회 워크숍을 열고, 군의 실정에 맞는 실질적이고 지속가능한 농촌발전정책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인터넷함양신문이날 워크숍에는 서춘수 함양군수, 지역발전협의회(위원장 고영희) 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역량강화를 위한 농촌개발과 발전방안에 대한 주제 발표, 정책 제안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만배 박사의 함양약초산업 발전전략과 장원 교수의 함양군 발전방안에 대한 주제발표를 통해 함양군이 나아갈 방향과 전략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 인터넷함양신문이날 서춘수 군수는 “농촌지역의 지속적 인구감소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 농촌지역의 주민소득과 기초생활 수준을 높이고, 인구유지 및 지역별 특색있는 발전을 위해 지역발전협의회 위원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오늘 나온 다양한 제언을 수렴하여 내년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등 각종 공모사업에 반영하여 우리군 특성에 맞는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