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케이크 데코레이팅 기업 윌튼(Wilton Brands Inc)의 한국 공식 파트너 벤타코리아가 코엑스 '2018 서울카페쇼'에서 '제10회 윌튼콘테스트코리아 2018'를 개최해 수상작을 발표했다.
8일부터 오는 11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본 행사는 윌튼만의 독자적인 기술력과 우수함을 알리고, 콘테스트에 참가한 작품들의 아름다움과 창의적인 스토리를 바탕으로 다양한 케이크를 선보이는 국내 최대 케이크 데코레이팅 대회 및 전시회다.
올해에는 현재 한반도 평화와 새로운 시대로의 시작을 위해 '평화, 새로운 시작!' 이라는 주제를 선정하여 케익 데코레이션을 활용한 다양한 한반도 평화와 관련된 작품들을 사전 모집한 후, 금일 코엑스 전시장에서 전시 및 수상작을 공개했다.
수상작은 윌튼 공인트레이너 및 관련학과 전문교수를 비롯한 전문심사위원으로 구성된 심사팀을 통해 일반부와 대학부로 나누어 공개됐다. 일반부에서는 DMZ 철조망을 가르고 세계로 나아가는 기차를 표현한 ▲평화기차 작품이 금상 수상을, ▲라뜰리에 푸드월드 외 1작품이 은상을 수상하였으며 동상은 평화라는 하나의 이념을 케Ÿ데코레이션을 통한 다양한 낙서로 표현한 ▲위대한 낙서 작품 외에도 2작품이 선정됐다.
대학부 수상작은 다양한 작품 중 오래된 매듭을 풀고 하나가 되어 강인한 호랑이처럼 나아갈 우리 나라를 표현한 ▲하나된 우리 민족 작품이 금상을 수상하였으며, ▲철마는 달리고 싶다 외 1작품은 은상을, ▲멀지 않은 미래 외 2작품이 최종 동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선정된 작품의 전시는 오는 11일까지 코엑스 전시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참관객이라면 누구나 직접 관람할 수 있다. 행사 기간에 진행되는 SNS 업로드 및 후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