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기준, 1조8000억원 대의 시장규모를 형성하며 뷰티 트렌드의 장으로 자리 잡은 국내 H&B(헬스&뷰티) 스토어 업계가 변화를 꾀하고 있다.

화장품뿐 아니라 다이어트 및 건강식품 등 미용을 위한 다양한 이너 뷰티 제품을 선보이며 토탈 뷰티 유통을 추구하고 있다.

H&B 스토어 업계가 이너뷰티 시장에 주목함에 따라 올리브영, 롭스, 랄라블라, 부츠 등에 입점한 이너 뷰티 간식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아몬드의 영양소를 담은 씨앗 음료, 저분자 콜라겐이 함유된 비타민C 등 H&B 스토어에 입점해 더욱 주목받고 있는 검증된 ‘트렌디 이너 뷰티 간식’을 살펴보자.◆아몬드로 만든 고소한 씨앗 음료! 아데스(AdeS)코카-콜라사의 ‘아데스(AdeS)’는 식물성 원료인 아몬드로 만든 씨앗 음료다.

아몬드의 영양소와 비타민E가 함유되어 있다.

칼로리도 부담 없어 바쁜 아침, 허기질 때, 늦은 밤 출출할 때 등 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다.

아몬드를 주원료로 사용해 고소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며, 우유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다.

아몬드 본연의 맛을 살린 '아데스 아몬드 오리지널'과 초콜릿의 달콤함이 더해진 '아데스 아몬드 초콜릿' 2종으로 출시됐다.

올리브영, 랄라블라 외 편의점, 대형 마트에서도 구매 가능하다.◆저분자 콜라겐으로 체내 흡수율을 높인 결콜라겐! 경남제약의 ‘결콜라겐’은 돈피 콜라겐보다 흡수성이 1.5배 빠른 나노피쉬 콜라겐에 비타민C가 함께 함유된 제품이다.

저분자 콜라겐으로 체내 흡수율을 높였고, 콜라겐 합성의 기본 물질인 비타민C를 동시에 섭취할 수 있어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준다.

레몬맛 분말 형태로 개별 포장돼 맛있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온 가족 장 건강 책임지는 락토핏 생 유산균 골드!종근당건강의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는 장내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형을 잡아주는 데 도움을 주는 생유산균 제품이다.

1포당 10억 마리의 유산균이 함유돼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원활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준다.

연령별 장내 환경을 분석해 과학적으로 설계되었으며 어른, 아이 모두 섭취할 수 있어 온 가족이 함께 나눠먹기 좋다.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인스턴트식품 등으로 장내세균 불균형이 발생한 이들에게 적합하다.◆맛있게 배불리 먹는 다이어트 식품! 분홍이 초록이 곤약젤리 GRN의 ‘분홍이 초록이 곤약젤리’는 6kcal이라는 낮은 열량으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제격이다.

곤약 특유의 탄력을 극대화해 씹는 시간을 늘려준다.

식사 후 디저트 간식이나 아침 대용식으로 섭취하면 좋다.

복숭아 맛의 분홍이, 사과 맛의 초록이 2가지 맛으로 출시되었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