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IBK투자증권은 회사 대표 캐릭터인 '백동이와 챔챔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페이스북 이벤트도 진행한다.

백동이와 챔챔이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에서 'IBK투자증권'을 검색해 플러스친구를 맺으면 선착순 4만명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인사, 응원, 축하, 감사 등 16종으로 구성돼 있고 180일간 이용할 수 있다.

IBK투자증권은 지난해 창립 10주년을 맞이해 ‘중소기업과 더불어 성장하는 정책금융의 리더’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회사 비전과 가치를 고객에게 보다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대표 캐릭터 ‘백동이와 챔챔이’를 출시했다.

IBK투자증권은 2주간 페이스북 이벤트도 진행한다.

회사 공식 페이스북에 게시된 캐릭터 홍보영상을 보고 이모티콘 다운로드 인증샷을 첨부해 댓글을 달면 5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백동이와 챔챔이 홍보 동영상은 페이스북에서 IBK투자증권 또는 백동이를 검색하면 볼 수 있다.

IBK투자증권 대표 캐릭터 백동이는 주식시장의 강세장(bull market)을 나타내는 황소를 상징하며 ‘고객과 함께 백년을 동행한다’는 의지가 담겨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챔챔이는 힘찬 날갯짓으로 고객의 성공을 기원하는 희망새다.

IBK투자증권의 자체 우수중소기업 인증제도인 IBK베스트챔피언에서 이름을 땄으며, 챔챔이 왕관에는 베스트챔피언을 상징하는 로고 'b'가 있다.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