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5, 26 양일간 국제도시 서울에서 실시
문창고등학교(교장 김문기)가 전국 최초로 기획한 독특한 창의적 영어체험프로그램인 ‘서울ENGLISH TOUR’가 1월 25, 26 양일간 국제도시 서울에서 실시되었다.

1학년 학생 15명으로 구성된 ‘서울 ENGLISH TOUR’는 참가 학생들이 전 세계에서 온 외국 배낭 여행자들과 국제 게스트하우스에서 함께 영어를 사용하며 생활하고, 이미 국제적 관광명소가 된 경복궁-인사동-홍대-문화비축기지 등을 1박 2일의 여정으로 배낭 여행을 하는 영어체험 연수이다.

경복궁에서는 여행 중인 외국인들과 만난 후 학생기자가 되어 그들을 상대로 한국관광에 대한 영어인터뷰와 동영상 촬영을 했으며, 세 그룹으로 나누어 문경시 관광진흥과에서 후원한 문경관광 영문 안내 책자를 외국 관광객들에게 배부하며 자랑스러운 고향, 문경과 문경관광지를 영어로 적극 홍보하는 미션을 실시했고, 그 결과 실제로 3명의 여행자들이 문경방문을 약속하는 성과를 얻어냈다.

아울러, 인사동 관광안내소, 문화비축기지 관광안내소, 숙소인 게스트하우스에도 허락을 얻어 문경홍보책자를 비치하는 등 문경관광홍보대사의 역할을 휼륭히 수행했다.

이 투어에 참여한 이누리 학생은 “맹추위에 야외활동과 이동이 꽤 힘들었지만, 담당 선생님의 지도 아래 외국인들과 대화를 통해 회화능력 뿐만 아니라, 미지의 세상과 사람들에 대한 자신감과 적극적인 도전정신을 키울 수 있었던 영어체험활동이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