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오지오미니 인터내셔널 버전 (사진제공: 조이트론)조이트론은 SNK 네오지오미니의 인터내셔널 버전을 이마트와 협의하여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네오지오미니는 지역에 따라 아시아 버전과 인터네셔널 버전 두 가지로 출시 되었으며, 국내에서는 2018년 9월 아시아버전을 기반으로 한 버전이 출시된 바 있다.

이후 국내 유저들의 요청이 잇따르자, 새롭게 인터네셔널 버전을 한정 수량으로 출시한다.

인터내셔널 버전은 블루블랙톤의 본체 칼라와 스틱부분의 LED 등 아시아 버전과 다른 디자인으로, 게임패드와 HDMI 케이블은 두 버전 공용으로 사용된다.

인터내셔널 버전의 수록 게임타이틀 수는 40개로 아시아 버전과 동일하지만, '킹 오브 파이터즈' 일부 버전 대신 '메탈슬러그X', '메탈슬러그 4', '메탈슬러그 5' 등 슈팅 게임이 강화돼 있다.

인터내셔널 버전에만 포함된 타이틀은 매지션로드, 블루의 여행, 로보아미, 크로세드 소드, 뮤테이션 네이션, 라스트 리조트, 고스트파일럿, 풋볼프렌지, 3카운트 바우트, 쇼크 트루퍼즈, 킹오브 몬스터즈 , 메탈슬러그X, 메탈슬러그4, 메탈슬러그5 등이다.

조이트론은 이마트를 통해 인터네셔널 버전의 선판매 및 일반판매를 진행한다.

선판매는 2월 18일 부터 2월 24일까지 SSG닷컴 (바로가기www.ssg.com)에서 진행되며, 배송은 25일 부터 순차적으로 이루어진다.

일반판매는 2월 26일부터 삐에로쇼핑 전점과 일렉트로마트 영등포점, 논현점, 왕십리점에서 1차로 시작되며, 향 후 다른 점포로 확대 예정이다.

네오지오미니 패키지에는 공식수입스티커가 붙어 있으며, 조이트론을 통해 출시 된 공식 버전에 대해서만 공식적인 AS 및 문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