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골프웨어 왁(WAAC)이 2019년 골프 시즌을 맞아 브랜드 캐릭터 와키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LOVE OF MY WAACKY'를 선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와키 이모티콘은 왁의 19SS 시즌 테마인 'Hola! Baja California!'를 모티브로 골프장 안팎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16개의 이모티콘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넘버원', '나이스 샷', '오케이' 등 골프를 즐기면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은 물론, 축하 인사, 사랑의 하트 등 일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코믹하면서도 귀여운 캐릭터 연출도 가능하다.

와키 이모티콘은 3월 9일까지 왁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홈에서 친구추가를 하면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6개월(180일)동안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왁은 이모티콘 다운로드 대상자 모두에게 이번 시즌 신상품을 코오롱몰에서 10% 할인하여 구매할 수 있는 할인권을 증정한다.

왁은 브랜드 캐릭터 와키를 통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 2017년 첫 카카오톡 와키 이모티콘을 출시해 많은 골퍼들에게 큰 인기를 얻은바 있다.

왁은 국내외 남녀 투어에서 김지현, 장은수, 김혜선2, 허미정, 나상욱, 이태희, 문도엽, 김찬, 박은신, 조병민 선수 등 다양한 선수들의 의상을 통해 와키를 선보이며 액티브하면서도 친근한 이미지로 팬층을 넓혀가고 있다.

김기환 유통전문기자 kkh@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