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K-POP) 채널 브랜드 원더케이(1theK)는 인기 보이그룹 더보이즈(THE BOYZ)의 리얼리티 웹예능 '떴다! 더보이즈-보이는 스쿨' 편을 19일부터 공개한다.

이날 원더케이에 따르면 '떴다! 더보이즈-보이는 스쿨' 편은 중고생에게 필수적 교육 수단으로 자리잡은 인강(인터넷 강의)에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이 등장하는 콘셉트의 웹예능이다.

2018년 신인상 5관왕에 빛나는 슈퍼루키 더보이즈 멤버 12인과 아이돌 전문 MC 데프콘이 프로그램을 이끌며 총 8부작으로 편성됐다.

'떴다! 더보이즈-보이는 스쿨' 편은 19일 저녁 9시부터 매주 화목 공개된다.

원더케이 유튜브 채널과 멜론, 카카오TV 등에서 볼 수 있다.

매주 화요일 더보이즈의 각 멤버는 스타강사로서 '새학기 핵인싸 되는 법' '현직 아이돌이 알려주는 미모 관리법' '텅장이 통장되는 알바 꿀팁' '뷔페 뿌시기 꿀팁' 등 각자의 개성을 살린 차별화된 강의를 들려줄 예정. 목요일 에피소드에서는 강의뿐만 아니라 '데시벨 목청 테스트' '댄스배틀' 등 다양한 게임들도 진행해 더보이즈 멤버들의 캐릭터 및 특기도 선명하게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MC를 맡은 데프콘은 '보이는 스쿨' 원장으로서 12명의 강사들을 케어하고 에피소드마다 강사 선정 및 수업 코칭, 평가를 담당한다.

아이돌의 숨겨진 재능을 이끌어내는 '프로덕잘알' 전문가로 명성이 자자한만큼 더보이즈와도 찰떡궁합을 통해 넘치는 예능감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크래커엔터테인먼트 소속 더보이즈는 작년 각종 음악시상식에서 신인상 5관왕에 올랐다.

오는 5월부터는 일본 도쿄를 시작으로 홍콩,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대만, 필리핀 등 8개 도시에서 아시아 투어 '더 캐슬(THE CASTLE)'을 개최한다.

한편 오는 21일 원더케이 유튜브 채널과 더보이즈 V에서 데프콘과 함께하는 온라인 제작발표회도 진행된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사진=원더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