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고령화에 따른 노인인구의 급속한 증가는 만성질환의 증가를 동반하므로 나이가 들어갈수록 질병예방개념의 도입 등으로 건강기능식품의 사회적 필요성과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실제로 '나에게' 필요한 영양제인지, 건강기능식품이나 의약품으로 분류가 되었는제, 원료나 제조사는 괜찮은지 따져보지도 않고, 광고 속 영양제, '좋다더라'는 영양제를 찾아 복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에 마스터큐어는 서울대 고려대 약학 석사 출신 약사들이 전담약사가 되어 개개인의 질병과 약에 맞는 영양제를 추천하고 건강을 관리해주며, 가짜 영양제와 가짜 정보 속에서 책임감과 신뢰성을 지니고 제대로 된 정보를 제공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마스터큐어 측은 100세 시대에 살고 있는 지금 본격적으로 건강을 관리해야 하는 50세 이상 분들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와 업무로 인해 여러 가지 질병에 시달려 건강관리가 시급한 젊은이들에게 '나만의 개인 전담 약사'를 통한 맞춤형 건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특히 맞춤의약시대에 선진국에서는 이미 진행되고 있는 건강 상담 서비스를 마스터큐어는 회원제로 제공하고 있다.
마스터큐어 관계자는 "같은 종류의 영양제도 성분이나 함량에 따라 효과가 천차만별이며, 개인의 질병, 복용중인 약, 건강상태, 생활습관 등에 따라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다르기 때문에 개인별 정확한 맞춤형 상담이 꼭 필요하다"고 전했다.
치료보다 예방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마스터큐어는 3개월 회원제로 서비스를 운영하며, 평소에 질병과 스트레스, 약으로 부족해진 영양소를 보충하면서 몸 상태를 끌어올리려면 최소 3개월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소개했다.
한편, 마스터큐어는 선착순 100명 할인 행사가 진행 중이며,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